한줄뉴스

[게임오늘]기대신작, 연일 기승! 삼국지난무·미르4

게임앤드(game&) 2020. 10. 15. 17:22

[한줄뉴스- 10월 15일]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 출시일(11월 20일) 발표…위메이드, 미르4 신규 홍보 영상 공개

기대작들의 담금질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빛소프트와 위메이드가 야심작 관련 소식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도 이색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10월 15일 목요일, 한빛소프트가 '삼국지난무' 출시일을 공개했다. 11월 16일이다. 이 작품은 스퀘어에닉스의 간판 IP(지식재산권) '삼국지난무'에 기초해 만든 모바일 수집형 전략 RPG다. 한빛소프트가 한국을 담당하며 일본과 대만은 원작사 스퀘어에닉스가 맡는다.

위메이드는 사전예약자 150만명을 돌파한 황금기대작 '미르4'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시네마틱 영상으로 공식 모델 배우 서예지가 나레이션에 참여했다. 이외 공식 유튜브를 통해 클리에이터 4인과 스페셜 크리에이터의 미르4 언박싱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미르4는 세븐나이츠2와 함께 하반기 최고 기대신작으로 꼽히는 MMORPG다.

이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자사의 인디 게임 플랫폼에 신작 PC 패키지 게임 '써클 엠파이어'를 발매했다. 인디게임 개발사 루미너스가 개발하고 네덜란드 퍼블리셔 아이스버그 인터랙티브가 퍼블리싱한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신작 출시도 이어졌다. Eskyfun(이스카이펀)가 모바일 액션 RPG ‘라루나 판타지’를 국내에 출시했다. 라이트닝게임즈는 2D 메카닉 액션게임 '하드코어 메카(HARDCORE MECHA)'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한글화해 발매했다.

한편 목요제왕 넥슨은 인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천애명월도에서는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Today's HOT]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와 공동 개발하는 모바일게임 기대작 ‘삼국지난무’를 11월16일 한국·일본·대만 3개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 ‘전설의 노래’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PC 패키지 게임 '써클 엠파이어'를 유저 참여형 소셜 플랫폼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 정식으로 발매했다.

[테스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신작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 포커스그룹테스트가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라이트닝게임즈
로켓펀치게임즈(RocketPunch Games)가 개발한 2D 메카닉 액션게임 '하드코어 메카(HARDCORE MECHA)'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한글화해 출시했다.

▶2K
NBA 2K21 차세대 콘솔 버전의 정보를 담은 개발자 노트인 코트사이드 리포트 3부 중 두 번째를 공개했다.


[What's New]
▶Eskyfun(이스카이펀)
모바일 액션 RPG ‘라루나 판타지(LA:LUNA FANTASY)’를 출시했다.

[사전예약]
▶빅레이더(대표 장현석)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힙합 배틀 리듬게임 ‘배틀 플렉스(Battle Flex)’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조이시티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 출시 5주년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신규 루트 ‘미소를 위한 애가’와 ‘생일 응원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최대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메인 퀘스트 등을 업데이트했다.

▶미호요
‘붕괴3rd’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서고 이에 앞서 사전예약을 10월 29일까지 실시한다.

▶라인콩코리아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의 시즌2 Vol.1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애니팡4’ 실시간 대전 플레이 수가 36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웹젠
MMORPG ‘R2M’에 신규 방어구와 액세서리를 추가한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을 공동 개발한 ㈜슈퍼캣(대표 김원배)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과 함께 14일 오후 덕수궁 중명전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던전 ‘계시의 밤’을 업데이트 했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저격에 특화된 신규 보조무기 ‘T.Contender’를 추가하고 2차 무기 개편을 실시했다.

▶넥슨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국내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신규 확장팩 ‘힘의 유적’을 출시한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3rd WAVE 이벤트’를 시작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에 출품된 응모작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판타지가 대세를 이룬 가운데 바이러스 등 신규 소재가 등장했다고 밝혔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스틸에잇와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로 합병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코리아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Unite Seoul 2020)’ 세션을 1차로 공개했다.

▶위메이드
자회사 ㈜조이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 유상증자에 100억원(보유지분의 약 33.34%)을 출자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경기도
전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경기 생활 e스포츠 페스티벌’을 10월 31일부터 11일 1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