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게임오늘]카카오게임즈, 외산 신작 예열 '잠재웠다'

게임앤드(game&) 2020. 10. 16. 17:37

[한줄뉴스 -10월 16일]카카오게임즈, 일본 액션 모바일게임 '월드 플리퍼' 판권 확보


한글날 연후 직후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야심작 예열에 나섰다. 용비불패M, 삼국지난무, 세븐나이츠2, 미르4 등 4분기 최고 기대작들의 출시일 발표와 사전 마케팅이 줄을 이었다.

9월 셋째 주 마지막은 외산 게임 예열이 줄을 이었다.

게임펍이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 '파이널페이트TD' BI를 공개했다. 11월 출시를 예고했다. 이 작품은 중국에서 개발된 수집형 디펜스 RPG다. 중국에서 성공한 디펜스 게임 '전민주공2' 개발진이 참여했다.

중국 게임사 디깅게임즈는 '나를 따르라2' 한국 론칭을 앞두고 이용자 모집을 시작했다. 중국의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SRPG다. 삼국지 속 유명 장수 100종을 수집, 배열해 전투하고 나만의 성지를 건설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액션 배틀 게임 ‘건담 슈프림배틀’ 비공개 시범 테스트( CBT) 일정을 공개했다. 11월 5일부터 12일까지다.

신작뿐 아니라 흥행작들의 마케팅 열기도 뜨거웠다. 일루전 커넥트, 그랑삼국, 라이즈 오브 킹덤 등의 신규 홍보 영상이 공개됐다. 특히 그랑삼국과 라이즈 오브 킹덤은 각각 홍보 모델 ‘러블리즈’의 ‘케이’와 '송강호'를 앞세웠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또 한편의 신작 모바일게임 판권을 확보했다. '월드 플리퍼'다. 일본의 유력 모바일게임 '사이게임즈'가 개발 중인 액션게임이다. 2D 스타일의 도트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을 포함한 부미, 유럽, 동남아시아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 현지화 작업을 거쳐 내년 출시할 예정이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의 신작 모바일 게임 ‘월드 플리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Comming Soon]
▶게임펍
신작 모바일 수집형 디펜스 RPG ‘파이널페이트TD’ 11월 출시를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사전예약]
▶디깅게임즈(대표 위설평)
중국의 삼국시대를 소재로 한 신작 모바일 SRPG '나를따르라2'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Test]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액션 배틀 게임 ‘건담 슈프림배틀’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11월 5일부터 12일까지 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그라비티
인도네시아 지사 그라비티 게임 링크(GGL, Gravity Game Link)가 운영 위탁을 맡은 신작 모바일 방치형 MMORPG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 (The Labyrinth of Ragnarok)'를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 귀여운 할로윈 캐릭터를 선보인다.


▶넷마블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이벤트 콘텐츠 ‘붉은 등대’ 추가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클로에’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에르발렌’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서브 스토리 ‘복수에 휩싸인 야망’을 오픈했다.

▶아름게임즈
모바일 SNG '판타지타운'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PvP 콘텐츠인 ‘갤럭시 라이브’를 업데이트했다.

▶창유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를 소재로 한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삼국지 RPG ‘그랑삼국’의 홍보모델로 청순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를 발탁하고,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릴리스 게임즈
전략 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 홍보 모델 ‘송강호’의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길드 콘텐츠 ‘샤레니안의 지하수로’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파워 플레이 보상을 세 배로 제공하고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한다.

▶2K와 기어박스
'보더랜드3' 차세대기 지원 소식에 이어 보더랜드 3의 색다른 콘텐츠가 담긴 시즌 패스 2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과 '풋볼 매니저 2021(Football Manager 2021)' 등 다양한 대작 게임들의 사전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펍지
10월 15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소개하는 웹사이트(https://lore.pubg.com/ko/)를 오픈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개막을 앞두고 색다른 방식의 이벤트를 시작했다.

[e스포츠]
▶WCG(대표 서태건)
e스프츠를 예능 프로그램에 접목한 ‘위캔게임’-‘홍보22팀’ 등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BIC 페스티벌 2020)’의 색다른 방식의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