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이슈]

미르4, 결이 다른 대작 입증

게임앤드(game&) 2020. 11. 2. 14:25

위메이드, 사전 테스트로 콘텐츠 밸런스· 서버 안정성 등 점검
커스터마이징, 성장 시스템 등 차별화된 게임성과 운영 호평

10월 마지막 주말, 미르4가 사전 테스트가 열렸다.  롤드컵 결승과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아시안컵 결선 등 글로벌 게임대회의 열기에도 황금기대작 '미르4' 열기는 뜨거웠다.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테스트는 사전예약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형으로 진행됐다. 

시작과 동시 주요 포터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대작의 면모를 과시했다. 

테스트에서는 참여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커스터마이징과 성장 시스템 등 차별화 콘텐츠는 엄지족들에게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사전예약자 200만명을 돌파, 2020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의 위용을 또 한번 드러낸 셈이다. 

11월 2일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준비 중인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사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성장과 콘텐츠 밸런스는 물론 서버 안정성 등을 점검했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커스터마이징을 비롯해 탄탄한 세계관을 따라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콘텐츠, 성장 시스템 등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특히, 참가자들이 많이 몰리는 구간에서도 매끄럽게 게임이 진행되는 등 높은 최적화와 완성도에 호평을 보내며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소통을 강조한 운영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편의성 제고를 위한 빠른 점검과 실시간 대응 등의 세심한 운영으로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견고히 했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양방향 소통을 위한 ‘'미르4' CBT 방역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되는 소규모 행사로,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즐기며 얻은 경험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미르4' 사전 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이 보내준 기대와 관심, 애정 어린 의견에 감사드린다”며, “참가자들의 의견과 게임 데이터를 토대로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 및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