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기대작에 '복병'까지…11월, 벅참의 연속

게임앤드(game&) 2020. 11. 11. 17:28

[한줄뉴스-11월 11일]'서머너즈워:백년전쟁' CBT 일정 공개…'스타워즈:스타파이터 미션' 출시일 확정
데스티니 차일드:디펜스 워, 순항 예고·네오위즈 '블레스 언러쉬드' 쇼케이스 개최


11월 게임판은 하루하루가 전쟁을 방불케 하고 있다. 미르4, 세븐나이츠2 등 예고된 황금기대작에 예열이 절정으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다크호스(복병)'들의 깜짝 이슈가 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 어닝시즌을 맞아 주요 게임사들의 3분기 실적 공개가 줄을 이었다. 그리고 흥행대작 '리니지 아우들' 대규모 업데이트까지 예고됐다.

11월 11일 수요일, 썸에이지는 야심작 '데스티니 차일드:디펜스 워'가 정식 출시 전 싱가포르와 홍콩의 구글 플레이 인기 전략 게임 순위 2위와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라운드투가 2016년 론칭돼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데스티니 차일드'에 기반한 캐주얼 전략 디펜스 모바일게임이다. 초반 순항은 화려한 그래픽과 쉬운 접근성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조이맥스는 야심작 '스타워즈:스타파이터 미션' 출시일을 발표했다. 11월 19일(목)이다. 대상 지역은 한국을 포함한 40개국이다. 이 작품은 루카스필름의 간판 영화 '스타워즈'에 기반한 비행슈팅 모바일게임이다.

네오위즈는 PC 온라인 MMORPG '블레스 언러쉬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게임 주요 특징 등을 소개했고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2020년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첫 테스트를 진행하고 상반기 내 출시 예고했다. 이 작품은 네오위즈 산하 개발스튜디오 라운드8이 콘솔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에 기반한 작품이다.

그리고 이날 컴투스가 야심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비공개 테스트를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또 개발진이 직접 게임을 소개하는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첫 점검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되며 이용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은 컴투스의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기초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컴투스는 이날 3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인 3분기 역대 최고치를 나타냈다.

이외 넷마블과, 게임빌, 위메이드 등도 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신작이 판을 친 이날 엔씨소프트는 간판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1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 이벤트에 나섰다.

또 북미 법인에서 신개념의 리듬액션게임 '퓨저'를 발매했다. 콘솔과 PC를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Today's HOT]
▶컴투스
기대신작 실시간 대전 전략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했다.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다.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가 정식 출시 전부터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전략 부문) 톱3에 올랐다고 밝혔다.


▶조이맥스
루카스필름과 함께 개발 중인 스타워즈 최초의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Star Wars™: Starfighter Missions)'를 출시일(11월 19일)과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네오위즈
자사의 개발 스튜디오 'Round8(라운드8)'에서 개발 중인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 게임에 대한 세부 내용 및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하고 첫 테스트 참자가 모집에 나섰다.


[What's New]
▶NHN빅풋
한게임의 20년 웹보드 게임 노하우를 접목한 스포츠 예측 게임 ‘한게임 승부예측’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 대표 윤송이)가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FUSER)’를 11월 10일(현지 기준) 북미와 유럽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그라비티
11월 11일 오후 2시 마포구 소재 SDWC삼동아동복지센터(Sam Dong Welfare Center)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빼빼로 패키지 350세트를 전달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이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 11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11월 24일 예정된 모바일 MMORPG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기사도)에 앞서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시그니처(Signature)’ 중계 투수 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극장판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공개를 기념한 캠페인을 2021년 1월 6일까지 실시한다.

▶Niantic.inc(나이언틱)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도시 활성화를 위해 '포켓몬고'에서 시티 스포트라이트 이니셔티브’를 11월 22일 한국, 쿄토, 대만, 오클랜드 등에서 실시한다.

▶퍼펙트월드 코리아
MMORPG ‘동방불패 모바일’에 ‘결혼시스템’을 추가했다.

▶조이시티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워’가 원스토어에 출시됐다고 전했다.

▶펍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메트로 로얄 모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위메이드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태양의 사제’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서 신규 우두머리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와 새로운 장비 ‘검은별 각성무기’를 업데이트했다.


▶2K-파이락시스 게임즈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 네 번째 DLC 팩(바빌론 팩)을 11월 19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SNK
스팀으로 판매중인 'KOF 2002UM'에 온라인 환경에 롤백 넷코드를 업데이트 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
자사의 골프 예약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카카오골프예약’이 구글플레이가 수상하는 '2020년 Google Play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자사가 서비스 중인 달리기 앱 '런데이'에 '응원 메시지 녹음' 기능을 추가했다.

[실적발표]
▶넷마블
2020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 6423억원, 영업이익 874억원, 당기순이익 925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3.6%, 3.6% , 9.2% 증가했다.


▶컴투스
2020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1282억원으로 전년동기 10.4% 증가, 역대 3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264억원, 당기순이익은 185억원이다.

▶게임빌
2020년 3분기 성과를 공시했다. 매출 342억원, 영업이익 55억원, 당기순이익 50억원이다.


▶위메이드
2020년 3분기 집계 결과, 매출 약 237억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각각 96억원, 115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