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3월, 출발부턱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1. 3. 2. 16:31

[한줄뉴스-3월 2일]신작 예열+ e스포츠+ 라이브게임들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까지 

백신 접종 등으로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의 그늘이 엷어지고 있다. 거리두기가 여전히 진행중이지만 학생들의 등교가 이뤄지고 있으며 직장인들의 재택과 순환 근무로 줄고 있는 것.

일상으로의 복귀가 더디게 진행되면서 게임업계도 활기를 찾고 있다. 신학기를 겨냥한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시작됐고 신작 예열과 출시가 잇따르고 있는 것.

3월 2일, 월요일임에도 게임판의 이슈가 넘친 이유다.

우선 컴투스가 라이브 게임의 프로모션 소식을 몰아쳤다. 사커스피리츠,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버디크러쉬 등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시작한 것. 또 한국 넘버1 야구 모바일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올해 새로운 홍보 모델로 신예 프로야구 4인방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역시 야구 모바일게임 '프로야구 H3'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특별 방송을 예고했다.

이외에도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3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넷마블이 'A3:스틸얼라이브' 1주년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월요일, 업데이트와 더불어 신작 예열도 줄을 이었다. 라인게임즈가 멀티 액션 PvP 게임 '스매시 레전드' 공식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개발 관계사인 5민랩이 개발 중인 신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테라파이어' 게임명을 디스테라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PC 생존 온라인 게임으로 3월 알파 테스트를 시작한다. 연내 스팀 얼리억세스(미리해보기) 버전 출시를 목표로 리얼리티매직이 개발 중이다.

지난 2020년 한국 메이저 게임사 부럽지 않은 신작을 론칭하고 흥행을 이끈 유주게임즈코리아도 21년 먹거리 담금질을 시작했다. 신작 모바일 RPG ‘삼국지혼’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알리고 참가자 모집에 나선 것.

E스포츠 소식이 넘쳤다. 라이엇게임즈가 앞장섰다.

오는 5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5월 6일~23일)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5월 24일~30일) 개최를 알렸다. 또 2월 28일(일) 개최한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에서 한국의 ‘UCG BBoom Teemo’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테라파이어(가칭)’ 정식 게임명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로 확정하고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
개발 관계사 5민랩(대표 박문형)이 개발 중인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 공식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


▶컴투스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 2021년 게임 공식모델로 최근 KBO 신인왕 출신 선수 4인(소형준, 정우영, 강백호, 이정후)을 선정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의 사전예약 특집 방송 ‘티키타구’를 3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5시 30분에 방영한다.


[Test]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
신작 모바일 RPG ‘삼국지혼’의 비공개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컴투스]
▶컴투스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 ‘스킨공모전’을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새로운 이벤트 모드를 추가하고 3월 31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Comming Soon]
▶COWON
'나인엠 인터랙티브'가 제작한 '나인엠프로야구(9M PROBASEBALL)'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펍
수집형 전략 RPG '파이널삼국지2' 4월 출시를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3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을 통해 ‘개발자 토크’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자체 개발한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에서 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디엔에이(DeNA)
농구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에이스 성현준’ 선수 자료를 추가했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에브리타운’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해 인기 캐릭터 '옴팡이'와 콜라보레이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지테이커
방치형 RPG '아이들 키우기: 찐 방치형 RPG'에 인기 유튜버 대도서관X윰댕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시뮬레이션리그를 개편했다.

▶K-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
'문명VI' 2월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웹젠
'뮤(MU)'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웹툰 '슬레이브 B'가 시즌2를 카카오페이즈를 통해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원스토어
2021년 3월 2일 창립 5주년을 맞아 기업 설립 후 현재까지 성과를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지난 2월 26일(금) 확률형 아이템과 게임광고를 주제로 한 바람직한 게임규제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웰데이타시스템(대표 맹상영)
게임서버 없이도 효울적으로 멀티플레이 게임 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게임서버엔진 '포톤(Photon)'을 활용, 게임 개발을 진행했던 신영철 스프링컴즈 신영철 대표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티미스튜디오(TiMi Studios)
3월 2일 유엔환경계획(UNEP)이 추진하는 환경 보호 협의체인 ‘플레잉 포 더 플래닛 얼라이언스(Playing for the Planet Alliance)’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에서 3월 2일부터 8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이글코드(대표 김준영, 윤일환)
글로벌 게임회사의 입지를 굳히고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전 직원 연봉인상안을 발표했다. 개발자 최소 2300만원, 비개발자에게는 스톡옵션 포함 1500만원 인상한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가 지난 28일 한국의 ‘UCG BBoom Teemo’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막을 내렸다.


▶라이엇 게임즈
5월 연중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e스포츠 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5월 6일~23일)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5월 24일~30일)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연달아 개최한다.


▶크래프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GI.S)’ 3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