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블소2 등 토종 기대작 예열, '겜心 활활'

게임앤드(game&) 2021. 3. 11. 16:46

[한줄뉴스-3월 11일]블레이드앤소울2 두 번째 인게임 트레일러 공개…디스테라 알파 테스트 개시

토종 게임사들이 침묵을 깨면서 목요일, 모처럼 겜심을 자극했다. 블레이드앤소울2, 블레스 언리쉬드, 디스테라 등 메이저 게임사들이 야심작 예열에 나선 것. 여기에 토종 게임사 못지않게 한국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삼국지혼' 테스트를 예고했다. 3월 18일부터다. 

확률형 아이템 관련해 환골탈태를 선언한 넥슨은 서든어택, 카운터스타라이크 온라인 등 인기 FPS 게임에서의 업데이트와 공모전 소식을 전했다.

3월 11일 목요일,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앤소울2' 두 번째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 '균열편'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연봉 정책으로도 시선을 끌었다. 대졸 초임제 폐지, 개발직군 초봉 5500만원, 비개발직군 4700만원, 비포괄임금제 등 우수 인재 확보와 기술(Tech) 기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 정책을 발표한 것.

네오위즈는 상반기 야심작 '블레스 언리쉬드 PC' 최종 점검를 위한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신청은 스팀을 통해 가능하며 파이털 테스트는 5월로 예정됐다.

카카오게임즈는 PC 온라인 게임 '디스테라' 글로벌 알파 테스트 돌입했다. 관련한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이외 주말을 앞두고 새로운 즐길 거리 추가와 이벤트에 나선 모바일 게임은 엑소스 히어로즈(라인게임즈), 달빛조각사(카카오게임즈), 라그나로크 오리진(그라비티), 삼국블레이드(액션스퀘어) 등이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의 인게임 전투 트레일러 ‘균열편’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자체 개발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 5월 파이널 테스트(Final test)를 예고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 글로벌 알파 테스트 시작과 함께 ‘알파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Test]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모바일 RPG ‘삼국지혼’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3월 18일까지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미르칸 탑’과 ‘장비 변환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신규 클래스, 지역, PvP 콘텐츠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에 관은병 초월 등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1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신규 페이트코어 ‘진혼의 주술사-카일록’과 전용 무기 ‘신월의 수확자’를 선보였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멀티 엔딩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S급 신기사 ‘이비’와 A급 신기사 ‘란스’를 공개했다.

▶게임빌
자사의 간판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에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조이시티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월드 보스’ 콘텐츠를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1인칭 슈팅(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는 4월 7일까지다.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작년 12월부터 실시한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대미를 장식할 피날레 이벤트를 시작, 3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상점 '다이너마트'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에도 나섰다.

▶네오위즈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신규 아이템 및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MLB ‘블랙카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장수 MMORPG '에이카'에서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초특급 봄 맞이 이벤트를 펼친다.

▶플레이위드
공개 시범 서비스 중인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의 3월 2주차 라인업 3종(데스티니 가디언즈, 언레이들, 옛 어너더 좀비 디펜스)을 공개했다.

▶웹젠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 출시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4월 1일(목)까지 뮤 온라인에서 봄맞이 이벤트(프리미엄 시그니처 럭키박스, 경험치 이벤트)를 펼친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다크에덴 오리진'에서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우수 인재 확보와 기술(Tech) 기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 정책을 시행한다고 전했다. 대졸 초임제 폐지, 개발직군 초봉 5500만원, 비개발직군 4700만원, 비포괄임금제 등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유명 게임 발행사 베데스다 소프트웍스(Bethesda Softworks)를 보유한 제니맥스 미디어(ZeniMax Media)에 대한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모바일인덱스(MOBILEINDEX)
게임 매출을 기준 2021년 2월 모바일 게임 랭킹 차트를 발표했다. 톱3는 리니지M, 리니지2M, 그랑사가 등이다.

[하드웨어]
▶레이저(RAZER)
아날로그 옵티컬 스위치를 장착한 ‘Razer Huntsman V2 Analog’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