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기대작 향연! 게임빌·그라비티, 야심작 출시

게임앤드(game&) 2021. 3. 23. 17:02

[한줄뉴스-3월 23일]프로젝트 카스고·라그나로크 라비린스 글로벌 론칭…카카오G, '영원회귀' 한국 공동 사업 계약

매월 중순 이후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기대작 대다수가 20일 이후 출시되고 있다.

지난 1월 최고 흥행작 '그랑사가'와 '쿠키런:킹덤' 등을 비롯해 및 '원펀매의 출시가 매월 중순 이후에 쏠리고 있다. 3월도 예외는 아니다.

3월도 20일 이후 기대작과 야심작이 봇물을 이룬다.

전일 엔트런스가 야심작 'DK모바일'을 3월 29일(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선 3월 26일(금)에는 엔씨소프트가 '트릭스터M' 서비스에 나선다.

3월 23일(화)에는 기대작이 출격했다. 게임빌의 '프로젝트 카스 고'다.
이 작품은 영국의 유명 레이싱 게임 개발사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가 개발한 원터치 실사형 레이싱 게임이다. 원작이 PC와 콘솔 플랫폼 누적 700만 건의 판매고를 기록한 '프로젝트 카스'로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또 있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라비린스'를 출시했다. 중국, 일본, 대만, 홍콩을 제외한 전 세계에 선보였다. 이 작품은 원작 라그나로크의 세계관에 '미로 콘셉트'를 더했으며 다양한 스테이지와 몬스터가 특징이다.

E스포츠 소식도 이어졌다.
전일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를 예고한 라이엇게임즈는 3월 23일(화) 한국 최고의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핑'(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계획을 공개했다. 3월 31일 시작된다. 올해 상금은 지난해보다 1억원이 늘어난 4억원이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2억원과 미드 시튼 이비테이셔널 진출권이 주어진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스팀을 통해 론칭, 국내외에서 반향을 일으킨 게임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한국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향후 마케팅, PC방 서비스, 홍보 등을 전담하며 '다음게임'에서도 스팀 이용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올여름 선보일 예정이다.

[Today's HOT]
▶게임빌
모바일 원터치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를 전 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그라비티
신작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를 3월 23일 오후 12시(한국 시간 기준)에 한국 및 글로벌(대만, 홍콩, 마카오, 중국, 일본 제외) 지역에 전격 론칭했다.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대표 김남석)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의 한국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2021 LCK 스프링의 플레이오프 일정 등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1라운드는 3월 31일 시작한다.


[사전예약]
▶삼본전자 주식회사
자회사 하루엔터테인먼트에서 공동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ARPG '써클 Re: 홍월침식'이 사전예약 모집자 100만명 달성 기념으로 코스프레를 공개했다.

▶Chase Online Company(C.O.C)
모바일 MMORPG ‘멸망록’의 정보를 최초 공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정령펫 ‘리바이어던’ 등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콘텐츠 ‘지옥의 용광로’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3종(R2M,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과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R2, 샷온라인)에서 봄 맞이 특별 이벤트를 4월 1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다양한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7 업데이트를 4월 7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인기 클래스 ‘노바’를 모티브로 한 ‘노바 장마우스패드’ 굿즈를 펄어비스 스토어에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플린트(대표 김영모)
경쟁력 강화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연봉을 1000만원 인상, 게임업계 최고수준의 보상 정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플린트는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 개발했고 현재 '별이되어라2'를 만드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영화 ‘신과 함께’, ‘광해, 왕이 된 남자’ 등으로 유명한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와 손잡고 조인트벤처 '스마일게이트이얼라이즈'를 설립,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문화 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원이멀스
가톨릭관동대학교 보건의료융합연구소와 함께 디지털 치료제 공동 개발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올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GDC(Game Developer Conference) 쇼케이스 2021에서 키노트 연설을 통해 유니티 엔진의 신규 출시 기능들과 개선사항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