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대잔치, 엄지족 '심심할 틈 없다'

게임앤드(game&) 2021. 3. 25. 18:00

[한줄뉴스-3월 25일]가디언 크로니클·콤과제리:체이스·매직:더 개더링 아레나·댄디에이스 출시


목요 제왕 넥슨이 모처럼 숨고르기에 나서며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크게 줄었다. 그럼에도 뜨거웠다. 신작들의 향연이 지속됐기 때문이다.

3월 매서운 행보로 몰아치기에 나서고 있는 라인게임즈를 비롯해 네오위즈, 액션스퀘어 등이 신작 출시와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또한 한국프로야구 정규 시즌을 앞두고 관련 게임들도 엄지족 재집결을 위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줄을 이었다. '컴투스프로야구2021'(컴투스)과 '프로야구H2'(엔씨소프트)에 새로운 콘텐츠 추가 및 프로모션이 시작된 것.

3월 25일 목요일, 라인게임즈가 멀티 타워 디펜스 모바일 게임 '가디언 크로니클'을 한국에 출시했다. 3월 12일 사전예약 시작, 약 2주 만에 출시까지 감행한 것.
라인게임즈는 3월 신작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을 론칭했고 DORTUS PvP 게임 '시매시 레전드' 이용자 모집을 시작한 바 있다.

액션스퀘어는 간판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일본에 론칭됐다고 밝혔다. 현지 퍼블리셔는 '파이브 크로스'다.
네오위즈도 3월 신작 향연을 지속했다. '댄디 에이스'를 스팀을 통해 정식 론칭한 것. 이 작품은 매드 미믹이 개발한 2D 쿼터뷰 액션 게임이다.

외산 게임들의 한국 공략도 지속됐다. 넷이즈게임즈와 해즈브로가 각각 캐주얼 모바일 게임 '톰과 제리:체이스'와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서비스에 나선 것.

새로운 즐길 거리를 추가한 게임은 리니지2M, 그랑사가(엑픽셀), 검은사막 등이다.

한편 넥슨은 3월 28일 일요일, 포르쉐와 함께하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대회(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챔피언 결정전을 예고했다.

[Today's HOT]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개발 관계사 픽셀크루즈(대표 추지연)가 개발한 멀티 타워 디펜스(Multi-Tower Defense) 게임 ‘가디언 크로니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액션스퀘어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일본 현지 퍼블리셔 파이브 크로스(5X Inc)를 통해 출시된다고 밝혔다 .


▶네오위즈
매드 미믹(Mad Mimic /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한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Dandy Ace)’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

▶넥슨
3월 28일 일요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e스포츠 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결승전을 개최한다.

[야구 게임]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2021 KBO리그’ 개막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서 새로운 시즌 개막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What's New]
▶넷이즈 게임즈
글로벌 다운로드 수 1억회를 달성한 자체 개발 캐주얼 대전 모바일 게임 ‘톰과 제리: 체이스’를 한국에 출시했다.

▶해즈브로(Hasbro)
자회사 위저즈오브더코스트(Wizards of the Coast)가 25일(한국시간 기준)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모바일 버전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론칭했다.

[사전예약]
▶Chase Online Company
모바일 MMORPG ‘멸망록’ 홍보 모델로 영화배우 ‘이채영’을 선정했으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가이아모바일
세가의 정식 라이선스 기반 모바일 액션 RPG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LEGENDS ReVIVE)’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서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신규 캐릭터 ‘준’을 추가하고, 편의성 개선 등에 초점을 맞춘 업데이트 방향을 공개했다.


▶컴투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웹젠
'R2M'에 4개의 대규모 공성전을 선보인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에 아레나 던전 ‘제파르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


▶스페셜게임즈 테크놀러지
3매치 퍼즐게임 '캣츠홈'에서 4월 9일까지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헬로키티'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데이토즈
봄 시즌을 맞아 '벚꽃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뮤 오리진2'에 새로운 어비스 던전 '악마의 사찰'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빌리네어 게임즈
수집형 RPG ‘아이들 디펜스 아레나(Idle Defence Arena, IDA)’에서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팡스카이
슈팅 게임 '포트리스M'에 신규 캐릭터 '다크드라코'를 출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카카오게임즈
4월 9일 오전 5시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시즌 8 ‘결전’ 관련 개발 정보를 공개하고 이에 사전예약에 나섰다.

▶넥슨
1인칭슈팅(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초월 장비 ‘새틀라이트 마인’을 출시했다.

▶조이시티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 신규 캐릭터 ‘잭’을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5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4월 2일과 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하는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가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조이맥스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회사 ‘라이트컨(LightCON Co., Ltd.)을 설립했다. 초대 대표는 이길형 대표가 내정됐고 분할 기일은 4월 1일이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평가위원회
3.24(수) 임시위원회를 열고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
지난 3월 22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5월 6일 스팀 PC카페를 정식 서비스하며 이에 앞서 전국의 모든 PC방을 대상으로 4월 한 달 동안 가맹점을 모집한다.

▶한빛소프트
스포츠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코드리치, HM솔루션과 컨소시엄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과제로 추진하는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지난 1월 '2021년 연봉협상'을 통해 인상한 연봉 외에 ▲800만원 연봉 추가 인상 ▲200만원 추가 보상 ▲자사주 지급에 대한 보상 정책을 발표했다.


▶㈜프렌즈게임즈(대표 남궁훈)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넵튠(대표 정욱)의 정욱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재단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협약을 맺었다.

[e스포츠]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11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시즌 운영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