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엔씨 대신 컴투스! 불금 '삼켰다'

게임앤드(game&) 2021. 3. 26. 20:02

[한줄뉴스-3월 26일]컴투스,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사전예약자 500만명 돌파…야구게임 2종 각각 출시와 업데이트


신작 게임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당초 예정됐던 엔씨소프트의 '트릭스터M'의 지연에도 불구하고 3월 26일 금요일 게임판이, 엄지족 설렘이 가시지 않는 이유다.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이 앞장섰다. 여기에 라이브 게임들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이 차고 넘쳤다.

이중 컴투스는 신작 출시와 기대작 예열 등으로 단연 돋보였다.

이날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신작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OTP)’ 최신작을 글로벌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미국프로야구인 메이저리그 'MLB' 라이선스에 기초해 만든 스포츠 게임이다.

또 자체 개발한 야구 모바일 게임 'MLB9이닝스21’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그리고 황금기대작이며 야심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국내 유일의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에 기반한 실시간 전략 대전게임이다. 한국은 물론 전 세계 동시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이며 사전예약은 1월 28일 시작됐다.

카카오게임즈도 야심작 예열에 나섰다. '오딘:발할라 라이징' 최근 공개한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의 제작 과정을 오픈한 것.

스마일게이트RPG와 라인게임즈는 역주행과 초반 흥행 소식을 전했다. PC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추가 이후 일 이용자와 월 이용자가 300% 넘게 증가했다고 밝힌 것.

라인게임즈는 지난 3월 16일(화) 출시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이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에, 원스토어 2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위메이드의 하드코어 MMORPG '이카루스'를 토대로 제작한 IP 모바일 게임이다.

신작 담금질에 있어 외산 기업도 빠지지 않았다. 유주게임즈코리아가 출시 예정인 '삼국지 혼' 홍보 모델로 영화배우 최민식을 발탁한 것.

이외에도 토종 게임사 해긴이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플레이 투게더(Play Together)’ 글로벌 사전예약에 나섰다.

[Today's HOT]
▶컴투스
지난 1월 26일 시작한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5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
온라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전월 대비 순수 하루 이용자가 306%, 월 이용자가 427% 증가,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 제작 과정을 공개했다.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OTP)’ 시리즈의 최신작이 26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1’의 메이저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넷이즈 게임즈
일렉트로닉 소울 컴퍼니의 모바일 액션 RPG ‘X2: 이클립스’ 한국 서비스를 확정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 홍보 모델로 명품 영화배우 ‘최민식’을 발탁했다.


[What's New]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 동방의 신화(Immortals Fenyx Rising™ - Myths of the Eastern Realm)’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사전예약]
▶해긴(대표 이영일)
자체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플레이 투게더(Play Together)’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이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10위, 원스토어 2위에 오르며 초반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지옥의 군주 크리스'와 전설 영웅 '방황하는 영혼 세인'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출시 7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바엘’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주간 레이드 ‘붉은 달의 성채’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봄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인게임즈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국가 ‘페다스’의 영웅 3종을 추가하고, 새로운 스토리를 공개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악마성 지하를 업데이트했다.

▶GAMENOW
전략형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올랐다고 밝혔다.


▶요스타(YOSTAR)
하이퍼그리프(Hypergryph)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서 신규 이벤트 스테이지 ‘리와인딩 브리즈’를 공개했다.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 ‘걸즈 앤 판처(Girls und Panzer)’ 컬렉션을 출시한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멀티 엔딩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해변 이벤트 복각과 각성 21기를 업데이트했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그라비티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3월 26일부터 캡콤의 헌팅 액션 ‘몬스터 헌터’와 여섯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싸우자! 어둠 속 별의 제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공게임즈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020’의 게임명을 ‘이사만루21’로 리뉴얼하며, KBO 2021년 리그 개막에 맞춰 ‘리부트’를 강조한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시즌 ‘베타4’를 시작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바이커 주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보너스를 제공한다.

▶2K-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 여섯 번째이자 마지막 DLC 팩인 ‘포르투갈 팩’을 윈도우 PC, PS4,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맥, 리눅스에 출시했다.

▶웹젠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
‘EA SPORTS™ FIFA 21’에서 스트리트 브랜드 ‘니벨크랙’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서울 구로 지밸리컨벤션에서 제 1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라인업을 공개했고 628억원 배당 등을 발표했다.

▶유니티 코리아
국내 대표 조선해양기업과 제휴, 디지털 트윈 기반의 스마트 조선소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