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양보다 질! 엔씨·카카오G, 판 달궜다

게임앤드(game&) 2021. 3. 30. 17:21

[한줄뉴스-3월 30일]블레이드앤소울2 캐릭터 사전생성(4월 22일~) 예고…카카오게임즈, 日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韓 서비스 판권 확보

전일 넷마블이 야심작 '제2의 나라' 사전예약을 공개하고 엔트런스가 'DK모바일'을 출시하며 월요일임에도 게임판은 뜨거웠다. 3월 마지막 화요일도 후끈 달아올랐다.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소식을 전하면서다.

3월 20일 화요일, 리니지M 롤백 사태로 곤혹을 치르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2021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블레이드앤소울2' 담금질을 다시 시작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일정을 공지한 것. 4월 22일(목)부터다. 캐릭터와 서버 선점 프로모션은 통상적으로 사전예약과 출시 사이에 자리한다. 블소2의 2분기 출시를 예고한 셈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일본 게임사 사이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서비스 판권을 체결했다.
이 작품은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을 이어받은 미소녀 캐릭터를 앞세운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레이스(질주)와 육성 및 전략적 요소를 담고 있다. 일본에서 지난 2월 론칭, 현지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흥행작이다.

삼본전자도 신작 모바일 게임 예열에 나섰다. '써클 Re: 홍월침식' 사전예약 시작이다. 자회사 하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이 작품은 중국에서 개발된 모바일 액션 RPG다.

라이엇게임즈와 크래프톤은 올해 개최하는 발로란트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일정 등을 공개했다.

한편 펄어비스와 컴투스 등은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펄어비스는 액면분할 등 6개 안건을 가결했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송병준 의장 체제를 구축했다. 각사의 새로운 수장은 송재준 대표(컴투스)와 이용구 대표(게임빌)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4월 22일부터 신작 MMORPG ‘블레이드&소울2’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의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삼본전자 주식회사
자회사 하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ARPG '써클 Re: 홍월침식'을 출시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2021년 '발로란트' e스포츠의 대미를 장식할 글로벌 대회인 '챔피언스'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의 연간 대회 일정을 발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엔씨)’에 신규 던전 ‘잊혀진 무덤’, 장비 성장 콘텐츠 ‘축복’ 등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에 장료 초월 추가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올 시즌 KBO 리그 전망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우승팀으로 NC다이노스, 홈런왕과 다승왕으로 라모스와 루친스키를 꼽았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에 대규모 2.2 패치와 함께 두 번째 시즌을 시작했다.


▶웹젠
MMORPG '뮤 아크엔젤'에 새로운 캐릭터 '다크로드'를 공개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3월 29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 공식 채널을 통해 자체 예능 ‘TO DO X TOMORROW X TOGETHER’의 44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자라나는씨앗
고전 명작 '프랑켄슈타인'를 주제로 한 스토리 게임 'Thy Creature' 킥스타터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구글코리아
국내 앱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상생을 모색하기 위해 ‘앱 생태계 상생 포럼’ 3회차 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블루스택
모바일 게이밍 플랫폼 ‘블루스택’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억 건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CIX(씨아이엑스) 팬파티 ‘Blooming Day(블루밍 데이)’를 4월 17일 오수 6시부터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공시에 개최한다.

▶NHN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자사가 아시아 최초로 이커머스 글로벌 비영리단체 MACH Alliance(마크 얼라이언스) 정식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