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과 E스포츠, 업데이트 빈자리 채웠다

게임앤드(game&) 2021. 4. 6. 16:23

[한줄뉴스-4월 5일]신작 '프로야구 H3'(스포츠게임)·논스톱게임(방치형RPG) 출시…라이엇, LCK어워드 개최

화요일, 게임 관련 소식이 급감했다. 신작 소식은 이전과 유사했지만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소식이 크게 감소했다.

라이브 게임 이슈 급감에도 게이머들은 설렜다. 신작 출시가 이어졌기 때문이다. '프로야구 H3'와 '논스톱게임'이다. 또 라이엇게임즈가 e스포츠 관련 소식을 쏟아냈다.

4월 6일 화요일,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3'를 론칭했다. 야구 소재 매니지먼트 모바일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론칭을 기념해 3종으로 구성된 이벤트에도 나섰다.

SevenPirates(세븐파이러츠)는 자체 개발한 3D 방치형 모바일 RPG ‘논스톱게임’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선보였다. 인류 멸종의 세기말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200명 이상의 영웅을 조합,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PvP는 물론 글로벌 길드 전쟁 등 다양한 전투 모드를 구비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결승을 앞두고 LCK 스프링 스플릿 'LCK 어워드(LCK Awards)' 수상자를 발표했다. MVP에는 '캐니언' 김건부가 선정됐고 쇼메이커, 쵸비, 표식 등은 스플릿 POG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TFT 운명 월드 챔피언십'을 예고했다. 오는 4월 7일부터 4월 10일까지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를 00시 30분 출시했다.


[Comming Soon]
▶Chase Online Company(C.O.C)
모바일 MMORPG ‘멸망록’ 홍보모델의 이채영 액션 영상에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쿠키 영상을 공개했다.

[What's New]
▶SevenPirates(세븐파이러츠, 대표 섭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방치형 모바일 RPG ‘논스톱게임’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4월 7일부터 4월 10일까지 '전략적 팀 전투(TFT)' 세트4 '운명'의 대미를 장식하는 'TFT 운명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LCK 어워드(LCK Awards)' 수상자를 발표했다. '캐니언' 김건부가 정규 리그 MVP를, 쇼메이커, 쵸비, 표식 등은 스플릿 POG 공동 1위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새로운 ‘오퍼레이터 시그마’를 업데이트하고 4월 20일까지 '내정강화 출근 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추가를 앞두고 사전생성 이벤트에 돌입했다.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빅토리 패스, 부활절 기념)를 진행한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서 네이버웹툰 ‘스위트홈’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웹젠
‘뮤 온라인’에서 신규 서버 ‘카이로스’ 오픈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에서 SW교육 및 창의 학습에 관심있는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경기도
2021플레이엑스포를 오는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야기나무(대표 조성황)
투유드림(대표 유택근)과 공동제작하고 카카오페이지에서 서비스하는 웹툰 '테이밍 마스터'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모비소프트(대표 송원영)
5일 자사 게임플랫폼 ‘팝콘게임’을 통해 서비스했던 ‘로열포커 H5’의 IPTV 버전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웹젠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열린 활동공간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