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토종 기대작 휴식, 외산 신작 넘쳤다

게임앤드(game&) 2021. 5. 6. 16:17

[한줄뉴스-5월 6일]모바일 SLG '로드 오브 워' 출격…방치형 RPG '프린세스테일' 출시일 공개(5월 10일)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의 초반 뜨거운 열기에도 아랑곳하지 않았던 '토종 기대신작' 담금질이 급감했다.
반면 외산 신작들의 행보는 여전했다. 사전 마케팅은 물론 출시까지 이어졌다.

플레이위드는 이날 '스팀 PC방'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팀 PC방은 전 세계적인 게임 플랫폼 '스팀'의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C방 서비스다. 총 45종의 게임을 갖췄고 향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해당 PC카페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에어팟프로,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SNS 인증과 아프리카 TV BJ 서포터 모집 등이다.

5월 6일 목요일, 텐센트게임즈와 신스타임즈는 각각 출시를 앞둔 모바일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와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와 관련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며 엄지족 시선 끌기를 진행했다.

가이아모바일은 하반기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략 RPG '요철세계'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했다.

게임펍은 중국에서 개발된 방치형 모바일 RPG ‘프린세스테일’ 출시일을 공개했다. 5월 10일이다.

국내 중소 게임사 '핸디커뮤니케이션즈'는 중국에서 개발된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워'를 출시했다. 이 작품은 HTML5 기반으로 제작된 RPG와 시뮬레이션이 결합됐다.

한편 5월 3일 라이브 게임의 가정의 달 이벤트를 몰아쳤던, 목요제왕 넥슨은 1인칭 슈팅게임 '서든어택'과 '카스온라인'에 각각 '2012 로얄 패스 시즌2'와 '판타지 월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외 또 지난 5월 5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서비스 1주년 이벤트를 공개했다. 오는 5월 13일에는 '바람의 나라:연' 온라인 쇼케이스(심기일전)을 예고했다.

[Today's HOT]
▶플레이위드
스팀(서비스사: 밸브 Valve Corporation, 대표 게이브 뉴웰)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넥슨]
▶넥슨
5월 13일(목)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온라인 쇼케이스 ‘심기일전’을 개최,한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로얄패스 시즌2’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지난 5월 5일 카러플 유튜브에서 진행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1주년 온라인 페스티벌에서 감사 이벤트 및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넥슨
1인칭 슈팅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시즌 ‘판타지 월드’를 도입했다.

[Comming Soon]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캐릭터 ‘히이로’역을 맡은 성우 ‘키토 아카리’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한국신스타임즈
서비스 예정인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에서 최고의 소녀를 선발하는 투표 이벤트를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

[What's New]
▶핸디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백두현)
신작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로드오브워(Lord of the Wars)'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가이아모바일
하반기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 RPG '요철세계'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했다.

▶게임펍
방치형 RPG ‘프린세스테일’을 오는 5월 1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에서 이마트와 손잡고 '승리를 기원한 닭' 등의 출시하는 이색 프로모션을 펼친다.


▶엔픽셀
자체 개발한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서비스 100일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빌
야구 모바일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스노우파이프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피구왕통키M'에 가정의 달 기념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로고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엑스엘게임즈
MMORPG '아키에이지'의 신규 통합서버 ‘랑그레이’ 오픈을 앞두고 신·구 게이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이벤트 ‘아키, 함께 달려요’ 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가 신규 확장팩 '고대의 수호자'를 출시했다

▶웹젠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이벤트를 6월 3일까지 진행한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에서(리부트 서버 재외) ‘R2WARD FESTIVAL 2021 플러스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게임 콘텐츠 제작자 육성을 위한 '2021년도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을 진행하며, 오는 5월 14일까지 창의 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
최적의 원격 학습 및 영상 시청을 위한 프리미엄급 씬 앤 라이트 태블릿 ‘탭 P11(Tab P11)’을 국내 출시했다.

▶유니티
자율주행기술을 선도하는 만도(대표 조성현)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전방 카메라 시뮬레이터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엔씨소프트
오는 5월 10일(월ㄹ),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