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넷마블·엔씨·넥슨·컴투스發 '금빛 이슈'

게임앤드(game&) 2021. 5. 7. 17:33

[한줄뉴스-5월 7일]제2의 나라 사전 마케팅·트릭스터M 출시일(5월 20일) 공개
넥슨 피파온라인4 대회 예고 및 참가자 모집·컴투스, 웹툰 사업 합작회사 설립


전일 외산 신작들이 판을 쳤다. 오늘은 토종 게임의 담금질이 줄행렬을 이뤘다.

국내 상장사 기준 게임 투톱 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가세, 5월 첫 금요일 게이머를 유혹했다. 네시삼십삼분도 가세했다. 관계사 팩토리얼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슈퍼스트링'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몰이에 나섰다. 이외 '서머너즈워:백년전쟁'으로 업계를 달구고 있는 컴투스가 웹툰 사업 진출을 알렸다.

5월 7일 금요일, 넷마블은 야심작이며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제2의 나라' 첫 웹예능을 공개했다. 오는 5월 21일 라이브 커머스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는 '트릭스터M' 출시일을 공개했다. 오는 5월 20일(목)이다. 트릭스터M은 자회사 엔트리브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 당초 지난 3월 26일 출시 예정이었지만 엔씨소프트는 게임의 수정 보완을 위해 출시를 연기한 바 있다.

네오위즈는 PC 게임 '언소울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메구스타 게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이다. 장르는 2D 액션 RPG로 네오위즈는 오는 3분기 스팀을 통해 출시하고 향후 콘솔 버전으로도 론칭할 예정이다.

컴투스의 이슈몰이는 금요일까지 이어졌다. 우선 백년전쟁에 e스포츠 토대가 되는 신규 투기장(싸움터)를 추가했다. 또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인 케나즈와 합작투자사 '정글스튜디오'를 설립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한편 넥슨은 e스포츠로 주목을 끌었다.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 게임 '피파온라인4' 게임대회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계획을 공개했다. 참자 모집은 5월 12일까지며 19일부터 23일까지 본선을 거쳐 오는 7월 17일 결선을 진행한다.

[Today's HOT]
▶넷마블
감성 모험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 웹예능 1화를 유튜브 채널 'tvN D'에 공개하고, 5월 21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5월 20일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슈퍼스트링’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
메구스타 게임(대표 정진섭)이 개발 중인 2D 액션 RPG ‘언소울드(Unsouled)’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3분기 스팀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콘텐츠 제작사 ‘정글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웹툰 및 스토리텔링 콘텐츠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넥슨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 4)’의 게임대회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계획을 발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2DC(투디씨)
신작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의 오픈 준비 상황을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라타타스튜디오(대표 장윤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개발 중인 차세대 멀티플랫폼 온라인 FPS 게임 '프로젝트: 스카이스크래퍼'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대표 송재준)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PvP 모드인 투기장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등급 영웅 '엘레나의 검 샤이'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직업군 ‘블래스터’를 업데이트하고 6월 3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미혹의 명봉장의 고찰' 이벤트를 5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셰나’를 업데이트하고 셰나의 서브 스토리 ‘복수의 창’을 오픈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혼돈의 문' 복각을 진행한다.


▶그라비티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신규 시나리오를 업데이트했다.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주현곤)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홍보 모델 ‘선미’의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한국 구글플레이 게임 전략부문 매출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이동식 작전 임무와 벙커 연구, 모터워즈에서 보너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
배급사 주말 할인 행사(Devolver Digital Publisher Weekend)를 통해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자사 게임을 최대 90%까지 할인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8’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Tom Clancy’s The Division)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을 발표하고 영화, 소설 등으로 더 디비전의 세계관을 더욱 확장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
최대주주인 장병규 이사회 의장이 국내외 전 구성원 및 입사 예정자들에게 사재 주식을 무상 증여한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공동 주관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인디게임 축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사전등록을 5월 6일(목)부터 시작했다.

[e스포츠]
▶크래프톤
5월 8일 오후 6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 1을 개막, 6월 6일까지 매주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