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망대

백년전쟁, 서머너즈워 '후광없이' 빛났다

게임앤드(game&) 2021. 5. 11. 13:24

백년전쟁, 글로벌 평론사이트 메타크리틱 올해 최고의 iOS 게임 1위 등극…독자 게임성 인정, 원작 이상의 가치 입증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이 원작의 그늘에서 벗어났다. 글로벌 평가 사이트에서 iOS 최고의 게임 부문 1위에 올랐다. 독자적인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원작의 그 이상의 가치를 입증한 것.

5월 11일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글로벌 평론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iOS 기준, 올해 최고의 게임(Best Games This Year)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미국에 기반을 둔 메타크리틱은 높은 공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 게임,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리뷰 평점(메타스코어)를 부여하는 글로벌 최대의 전문 비평 사이트다.

'백년전쟁'은 이번 메타크리틱 최고 순위 등극으로 글로벌 유저들뿐만 아니라 비평가들도 인정한 웰메이드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서머너즈 워 IP의 높은 전략적 요소에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접목한 백년전쟁의 게임성이 좋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판단된다.

'백년전쟁'은 이미 출시와 함께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열흘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또 애플 앱스토어 기준 65개국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64개국에서 '전략 게임 인기 순위 Top10'을 기록했다.

매출에서도 두각을 보였다. 단일 규모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기대신작의 명성을 입증했다. 여기에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대만, 태국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잇는 또 다른 글로벌 장기 흥행 타이틀로서 주목받고 있다.

컴투스는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에 몰입감 높은 관전의 묘미까지 갖춘 게임성과 출시 후 빠르게 확장 중인 글로벌 유저풀을 기반으로, 백년전쟁을 전 세계 유저들이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 세계관 속 몬스터들로 덱을 구성해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게임이다. 카운터 스킬과 소환사 스펠 등을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스릴 넘치는 전투의 묘미를 선사한다.

자세한 정보는 백년전쟁 공식 홈페이지(https://www.summonerswar.com/lostcenturia)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