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액션스퀘어, 넷마블·엔씨 앞에서도 '당당'

게임앤드(game&) 2021. 5. 18. 16:56

[한줄뉴스-5월 18일]앤빌, 테스터 모집 예고…제2의 나라, 5월 21일 프리 페스티벌·트릭스터M 사전다운로드

게임 관련 이슈가 많지는 않았지만 뜨거웠다. 황금기대작들의 담금질 때문이다. 넷마블, 엔씨소프트는 물론 액션스퀘어와 네오위즈의 올해 최고 야심작 이슈를 꺼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효자 '에오스 레드' 동남아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호조 소식을 전했다.

5월 18일 화요일, 넷마블은 야심작 '제2의 나라' 색다른 사전 마케팅을 예고했다. '프리 페스티벌'이다.
제2의 나라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행사로 넷마블은 30명을 초청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현장에는 이벤트 존이 마련되고 게임토크, 이벤트 매치, 자유 시연 등이 펼쳐진다.

엔씨소프트는 5월 20일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통상적으로 출시 하루 앞두고 진행했던 이전과 달리 이틀 앞서 마련했다. 지난 5월 7일 기준, 사전예약자는 500만명으로 론칭 초기 일시적으로 몰리는 이용자들로 인한 서비스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날 액션스퀘어는 야심작 '앤빌' 테스트를 위한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앤빌은 액션스퀘어가 자체 개발 중인 탑다운 슈팅 게임이다. 콘솔과 PC를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으로 제작 중이며 테스트는 2분기 중 X박스와 스팀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2019년 파란을 일으킨 '에오스 레드' 동남아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이용자 몰이에 100만명이 몰렸다고 밝혔다. 5월 4일 시작, 약 2주 만에 성과다. 현지 시장 크기를 고려할 때 흥행 가능성을 점치기에 부족함이 없다.

외산 게임들의 국내 시장 공략도 끊이지 않았다. 2DC가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 출시 일정 공개했다. 오는 5월 27일 목요일이다.

[Today's HOT]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의 프리 페스티벌(Pre Festival)을 5월 22일(토) 오후 1시부터 지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5월 20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
자사의 신작 콘솔, PC 플랫폼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의 프론티어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밝히고 관련 정보를 스팀 페이지(https://bit.ly/33NJgmX)를 통해 공개했다.

▶네오위즈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의 파이널 테스트(5월 13일~17일)에 총 40만명이 참여했고 일 평균 이용자가 15만명, 최대 동시 접속자 4만5000명 등이 참여,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자가 전일(5월 1일 기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2DC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의 출시일(5월 27일)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마계–드레드포레스트’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투아키'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와 연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4399코리아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에서 마스코트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카 게임즈
오는 5월 23일 오후 6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시즌2 맞이 2차 토크쇼를 진행한다.

▶소녀스튜디오
모바일 RPG ‘신명2: 아수라'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 '환생: 운명의 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인게임 제작 의상 ‘누벨릭칸트’를 업데이트했다.


▶2K와 HB 스튜디오
최초의 스포츠 게임 크로스오버를 진행, 자사의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 'PGA TOUR® 2K21'에 NBA팀 로고 장비를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토이트론(대표 배영숙)
자사가 개발한 ‘리틀퓨처북 뽀로로펜 코딩플러스’를 출시했다.

▶SNK
텐센트 온라인으로 개최한 연례 컨퍼런스에서 게임 IP 다수를 활용한 신작 라인업을 공개한 가운데 자사의 유력 IP '메탈슬러그' 기반 모바일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고 오는 6월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블루스택
속도와 성능을 개선한 ‘BlueStacks 5(블루스택5)’를 19일 론칭했다.

[e스포츠]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ATTLEGROUND SMASH CUP)’ 시즌 4를 5월 29일과 3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