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엔씨, 모처럼 빛났다

게임앤드(game&) 2021. 5. 20. 18:23

[한줄뉴스-5월 20일]트릭스터M, 마침내 출격…네오위즈, 차기작 'P의 거짓말' 첫 공개


석가탄신일(5월 19일) 휴일이 끝나기가 무섭게 신작 소식이 쏟아졌다. 엔씨소프트가 마침내 '트릭스터M' 을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사전예약을 시작 이래 반년 만이다.

대작과 함께 인디게임과 脫모바일에 나서고 있는 네오위즈는 또 다른 콘솔&PC 기반 신작을 공개했다. 'P의 거짓말'의 트레일러 영상을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공개했다. 이 작품은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잔혹 동화 액션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트릭스터M'을 출시했다.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동명의 온라인 게임을 기반으로 해 만든 모바일 MMORPG다.

외산 신작들의 이슈도 이어졌다. 5월 말 출시를 예고한 것.
빌리빌리는 오는 5월 25일(화) 모바일 RPG '파이널 기어'를, 킹넷 홍콩은 여성향 모바일 게임 '여왕천하'를 5월 27일(목) 론칭한다고 밝혔다.

한편 목요제왕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카스온라인, 카운터사이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에 나섰다. 또 국내 최대 게임업계 지식공유 컨퍼런스'넥슨개발자콘퍼런스' (NDC) 일정을 공개하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나섰다.
올해 NDC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며 총 57개 강연이 펼쳐진다. 사전등록은 6월 2일까지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트릭스터M’를 정식 출시하고 퍼플에서 특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P의 거짓(Lies of P)’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넥슨]
▶넥슨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무기 ‘블루스톰’을 출시하고 6월 3일까지 '카스랜드 플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에서 ‘블루밍 포레스트’ 2차 업데이트 기념 ‘블루밍 댄스파티’ 이벤트를 6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서 이벤트 에피소드 ‘아카데미 운동회: 당신이 모르는 소원’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2021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의 강연 시간표를 공개하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며 강연은 공개 세션 49개, 비공개 세션 8개 등 총 57개다.

[Comming Soon]
▶킹넷 홍콩(Kingnet HK)
여성향 모바일 게임인 ‘여왕천하’ 출시일(5월 27일)을 공개했다.

▶빌리빌리(BILIBILI)
모바일 RPG ‘파이널기어’를 출시일(5월 25일)을 발표했다.


[사전예약]
▶게임펍
모바일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의 국내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7주년을 기념, 원하는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영웅 던전 리턴즈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T’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RPG ‘그랑삼국’ 한국 출시 1주년(6월 16일)을 기념한 신규 서버 추가에 앞서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팡스카이
슈팅게임 '포트리스M'에서 신규 인간형 캐릭터 이병장을 출시했다.

▶라인콩코리아
‘대항해의길’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디 어벤져:해적사냥꾼)에 앞서 ‘해적사냥꾼 스토리 영상’을 공개한다.

▶플레이위드
모바일 MMORPG ‘로한M’에 신규 필드 아르카네아, 신화 용의 유물 등 고레벨 유저를 위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새로운 홍보모델로 소설가 이문열을 발탁했다.

▶스노우파이프(대표 김정익)
스포츠 RPG ‘피구왕통키M’에 신규 캐릭터 추가 및 유저 편의성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조이시티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신규 맵 ‘쿨서머 페스티벌’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과 'RED DEAD 온라인'에 반영될 새로운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서 ‘포트나이트 X NBA: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지난 5월 18일(화) 대표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성좌의 탑 상층부를 확장했다.

▶한빛소프트
5월 20일부터 5월27일까지 대표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서 '체인지 패키지' 아이템을 판매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그룹
산하 4개 법인에서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하계 직무체험형 인턴십'을 모집 중이다.

▶나인아크(대표 이건)
회사 설립 초기 30억원을 투자 받은 데 이어 올해 1분기에 카카오게임즈로부터 60억원, 코나벤처파트너스에게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인 GC플레이어 6기를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오는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벙글(Vungle)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모바일 광고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사인 '트레센사 테크놀로지스'(TreSensa Technologie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유니티 포 휴머니티 레어 임팩트 챌린지’에서 ‘어파트 오브 미(Apart of Me)’와 ‘웟 잇츠 라이크 투 비 미(What It’s Like To Be Me)’가 우승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 VX
SKT와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중계 방식인 ‘메타버스 중계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론치패드(LAUNCHPAD) 2021(이하 론치패드)’에 참가할 기업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