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줄행렬! 트릭스터M·제2의 나라 '틈 노렸다'?

게임앤드(game&) 2021. 5. 25. 16:10

[한줄뉴스-5월 25일]슈퍼스트링·니모의 오션라이프·원더아레나·파이널기어 출시…카카오G, 달빛조각사 글로벌 론칭

매월 하순, 신작이 출시가 이루는 시기다. 5월에도 예외는 없었다. 마지막 화요일, 신작이 연달아 출격했다. 양적으로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 관련 소식과 견줘도 손색이 없었다.

신작이 차고 넘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소 게임사의 작품과 외산 게임이 주축이 됐다.

5월 출격한 '트릭스터M'과 6월 10일 론칭 예정인 '제2의 나라' 2분기 최고 기대작들의 틈바구니를 노린 셈이다.

5월 25일 화요일, 팩토리얼게임즈가 '슈퍼스티링'을 국내 양대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이 작품은 웹툰 제작사 와이랩의 인기 웹툰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모바일 RPG다. 한편 펄어비스는 전일(5월 24일) 200억원을 투자해 팩토리얼게임즈 지분 100%를 인수했다.

선데이토즈는 글로벌 IP '니모를 찾아서'에 기반해 만든 '니모의 오션라이프'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3매치는 물론 수집과 육성 등의 여러 장르가 결합된 작품이다.

외산 게임사 빌리빌리와 넷펀은 각각 미소녀 메카닉 모바일 RPG ‘파이널기어’와 방치형 모바일 RPG '원더아레나'를 국내에 론칭했다.

'오딘:발할라 라이징' 출시를 앞둔 카카오게임즈는 효자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를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이 작품은 엑스엘게임즈가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게임화한 것으로 지난 2019년 10월 국내에 론칭돼 큰 인기를 누렸다. 최근에도 업데이트 등을 통해 구글 플레이 매출 톱40에 재진입한 바 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를 글로벌(게임명: Moonlight Sculptor)에 출시했다.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한 수집형 모바일 RPG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선데이토즈
자체 개발한 캐주얼 모바일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메타버스 전문회사 원유니버스(대표 백두산)를 설립, 메타버스ᆞVRᆞ블록체인을 아우르는 메타버스 전문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NetFun(넷펀)
방치형 모바일 RPG ‘원더아레나’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론칭했다.

▶빌리빌리
미소녀 메카닉 모바일 RPG ‘파이널기어’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유닛 3종과 스킨 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신규 스토리 2부 4장 '창세멸망윤회 유가 크셰트라 검은 최후의 신'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개발 관계사 5민랩(대표 박문형)이 개발한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에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및 복귀 이용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신스타임즈
5월 20일 출시한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 첫 번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스페셜게임즈테크놀러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3매치 퍼즐게임 ‘캣츠홈’에서 25일부터 2주간 '헬로키티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2탄'을 실시한다.

▶게임빌
글로벌 스테디셀러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Fishing Superstars)’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GAMENOW
전략형 모바일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의 공식 광고 모델 선정, 6월 초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진행한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의 8개 수상팀을 발표했다.


▶게임빌-컴투스
脫플라스틱 실천 운동을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CircoLoco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새로운 음반 회사 ‘CircoLoco Records’를 출범, 오는 6월 4일 첫 EP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이영도 작가의 대표 판타지 장편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지식 재산권)의 게임 개발을 처음부터 새롭게 추진한다고 전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성남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메타버스를 활용해 5월 26일(수) 개막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Mnet(엠넷)의 새로운 글로벌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Girls Planet 999)’이 공식 파트너로 참여,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유니티
복잡한 프로그래밍과 코딩 없이 다양한 종류의 인공지능 프로그램과 앱,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 ‘유니티 머신러닝 에이전트 v2.0’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