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이슈 만발, 수요일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1. 5. 26. 17:26

[한줄뉴스-5월 26일]오딘, 쇼케이스 6월 2일 예고…넥슨, 블루아카이브 국내와 글로벌 판권 확보

신작이 또 차고 넘쳤다. 출시에서 담금질까지 형태도 다양했다.

우선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6월 2일 야심작 '오딘:발할라 라이징'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행사는 버추얼 방식으로 오전 11시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쇼케이스는 증강현실(AR)과 확장 현실(XR) 등 최첨단 기술을 통해 이뤄지며 핵심 개발자인 김재영 라이온스튜디오 대표와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 본부장이 참석한다. 핵심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넥슨은 모처럼 신작 소식을 전했다.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한국 및 글로벌 판권(중국 제외) 확보 소식이다. 이 작품은 지난 2월 일본에 출시 현지 양대 오픈 마켓 최고 매출 4위와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외에도 중소 게임사인 하이스코어게임즈(대표 김재현)가 하이퍼 캐주얼 모바일 게임 'Wall Crawler!'를 글로벌에 론칭했다. 게임펍은 '마이리틀포레스트'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외산 게임들의 담금질도 줄을 이었다. 중국 게임사 유주게임즈코리아는 ‘AFK 삼국지’ 출시일을 공개했다. 오는 6월 2일이다.

이유게임(대표 우홍뢰)는 6월 16일 출시하는 모바일 RPG '천상나르샤' 홍보 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선정했다.
넷이즈 게임즈는 국내 대표 밴드 넬(NELL)과 함께 모바일 액션 RPG ‘X2: 이클립스’ 게임 OST 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편 4월 말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출시를 전후해 하루가 멀다 하고 신작과 라이브 게임은 물론 투자 소식 등을 전하고 있는 컴투스는 스토리 게임 플랫폼 '스토리픽'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트시그널, 킹덤 및 일진 시리즈 등 총 14개로 인기 로맨스와 드라마 장르 게임을 앞세웠다.

[Today's HOT]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6월 2일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버츄얼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하는 스토리 게임 플랫폼 ‘스토리픽(Storypick)’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모바일 RPG ‘AFK 삼국지’를 출시일(6월 2일)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이유게임(대표 우홍뢰)
6월 16일 출시예정인 모바일 RPG '천상나르샤' 홍보 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넷이즈 게임즈
국내 대표 밴드 넬(NELL)과 함께 자사가 국내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액션 RPG ‘X2: 이클립스’ 게임 OST 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하이스코어게임즈(대표 김재현)
스튜디오 Lion Studios(라이온 스튜디오)와 함께 하이퍼 캐주얼 모바일 게임 'Wall Crawler!'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사전예약]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액션 배틀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실시한다.


▶게임펍
신작 모바일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의 사전등록자가 시작 5일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6월 업데이트 예정인 '미르4'의 신규 캐릭터 '석궁사' 미리 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빌리빌리(BILIBILI)
5월 25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기어’가 구글플레이 인기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MMORPG '미르4'에 새로운 연대기 제6장 전운(戰雲)의 핵심 콘텐츠 ‘위상전환’을 공개했다.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에서 올 시즌 KBO리그 시뮬레이션 결과를 공개했다. 1천 회 결과 우승팀은 NC다이노스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의 영어 버전 콘텐츠를 책임질 현지 제작진 및 성우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자사의 온라인 MMORPG '붉은보석' 한국 서비스 18주년(5월30일)을 기념, 5월 26일(수)부터 총 5주간 ‘붉은보석 18주년 기념 이벤트 대축제’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 49개를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인기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테런 개발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맵으로 구현하는 ‘개발자 페스티벌 2탄’을 업데이트를 통해 7종의 맵을 추가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 새로운 말 경주를 추가하고 모든 경주에서 RDO 달러와 XP 보너스를 세 배로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2’가 각성 서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정점에 서는 자, 마스터 클래스 데스나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오픈 200일을 기념해 ‘200 DAYS PARTY’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선데이토즈,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회장 조명환)과 함께 성남지역 결식아동들의 아침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을 성남시 교육청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넷이즈 게임즈
지난 5월 20일 연례 신작 발표회 ‘NetEase Connect 2021’을 통해 신작 13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레이저(RAZER)
프리미엄 게이밍 '마우스' 7종의 가격 인하 행사를 진행한다.

▶웹젠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을 지난 5월 13일 동남아시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녹스앱플레이어
지난 5월 24일 안드로이드9 BETA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