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망대

카카오게임즈 6월 29일 '찜'…오딘:발할라 라이징 출시

게임앤드(game&) 2021. 6. 2. 14:57

카카오게임즈, 6월 2일 '오딘' 쇼케이스 개최 … 사전 캐릭터 및 서버 선점 이벤트 돌입-6월 28 사전다운로드


카카오게임즈가 야심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출시일 공개했다. 6월 29일(화)이다.

이 작품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지난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게임전시회 '지스타2020'에서 처음으로 공개, 엄지족과 업계의 시선을 자극했다.

2021년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사전마케팅이 전개되면서 올해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반열에 올랐다.
특히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에 기반한 그래픽은 감탄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과 거대한 대륙을 그대로 구현한 오픈월드 및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주목받으며 엔씨소프트의 야심작 '블레이드앤소울2'와의 경쟁각을 세웠다.

출시일 등을 비롯한 서비스 일정은 ‘버추얼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했다.


6월 2일 오전 11시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출시를 앞두고 비대면 신작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김재영 대표가 참석했다. 또 ‘오딘’ 개발을 총괄하는 이한순 PD와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사업본부 본부장이 ‘오딘’만의 핵심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을 소개했다.

쇼케이스는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증강 현실(AR)과 확장 현실(XR)’을 접목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진행돼 화제가 됐다. 실제 인게임 엔진으로 연출한 게임 속 배경과 플레이 장면은 차원이 다른 그래픽을 생생하게 전달해 ‘오딘’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한순 PD는 최초로 전직이 가능한 네 종류의 클래스를 소개하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다대다 전투 요소와 인스턴스 던전 형태의 파티 던전 등 ‘오딘’의 즐길 거리를 함께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오딘’은 북유럽 세계관 기반의 최고의 그래픽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무장한 MMORPG로, 2021년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는 “이용자들이 캐릭터로 경쟁하고 협력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같이 성장해나가는 것이 MMORPG의 진정한 재미라고 생각한다”며 “곧 선보일 ’오딘’으로 MMORPG의 새로운 정점을 찍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쇼케이스에 맞춰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쇼케이스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명과 서버를 선점할 수 있다.

오는 6월 29일 선보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대한 정보는 ‘오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