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이슈]

라그나로크 오리진, 日 홀렸다

게임앤드(game&) 2021. 6. 29. 14:03

라그나로크 오리진, 일본 론칭일 양대 마켓 무료 1위 기록…그라비티 개발 MMORPG, 겅호엔터테인먼트 日 서비스

라그나로크 온라인, 지난 2002년 서비스를 시작해 한국 온라인 게임 성장에 힘을 보탠 MMORPG다. 또한 당시 게임 선진국 일본에서 게임한류를 일으킨 장본인이다.

20년이 흐른 2021년, 6월 라그나로크의 후예가 다시 한번 일본에서 돌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일본 론칭 당일, 현지 양대 오픈 마켓 인기 넘버1에 오른 것.

그라비티는 6월 28일 일본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당일 양대 오픈 마켓 무료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현지 퍼블리셔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국내 출시 전부터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차트 급상승 1위에 올랐으며 2020년 7월 7일 론칭 직후 양대 마켓 게임 매출 최고 순위 4위를 기록했다.

또한 3개월간 톱10 자리를 지켰으며 원스토어 론칭 후 하루 만에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한 흥행 대작이다. 2020년 하반기를 휩쓴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Google Play Best 2020 Award’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현재도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일본 지역도 론칭 전부터 관심이 집중되더니 론칭 당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에 링크되었으며 구글 피처드에 선정되어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론칭을 기다린 일본 지역 유저들을 위해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론칭 이벤트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이벤트 기간에 로그인만 해도 '장식 가챠 티켓'을 증정하며 15일 째에는 머리 장식인 '개구리의 엄블러 햇'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특별한 회복 아이템이 드롭되는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https://ragnarokorigin.gungho.j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