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끝장 이슈 만발, 게임판 '불 탔다'

게임앤드(game&) 2021. 6. 29. 16:37

[한줄뉴스-6월 29일]오딘:발할라 라이징 출격·마블퓨처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검은사막M 中 판호 획득·라그나로크 오리진 日 강타

예고된 빅데이, 판이 커졌다. 2021년 상반기 최고의 이슈이 한꺼번에 몰아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찌감치 6월 29일을 찜한 카카오게임즈와 넷마블이 각각 야심작 '오딘:발할라' 출시와 차기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두 메이저 기업의 동반 외출만으로 벅찬 이날 펄어비스와 그라비티가 '검은사막 모바일'과 '라그나로크 오리진' 해외발 훈풍을 전했다.

중국 판호 획득과 일본 시장에서의 파란 등으로 역대급 이슈들이 줄을 이은 것.

우선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을 정식 출시했다. 이에 앞서 전일 시작한 사전다운로드에 힘입어 국내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순위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황금기대작임을 입증하고 대흥행의 기운을 내뿜은 것.

오딘:발할라 라이징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MMORPG다. 모바일과 PC 온라인을 통해 동시에 구현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는 물론 자사의 온라인게임 플랫폼 '다음게임'에도 오딘을 탑재했다.

이날 넷마블은 차기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작품은 마블과 협력한 두 번째 작품이다. 개발은 넷마블네오가 맡고 있으며 장르를 액션 RPG다. 행사에서는 게임 소개와 함께 향수 서비스 계획을 발표다. 하반기 출시를 예고했으며 이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그라비티는 전일(6월 28일) 일본에 출시한 효자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당일 현지 양대 오픈 마켓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간판 IP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수정 보완해 제작한 작품으로 지난해 국내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업계에서는 이날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의 판호를 획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게임주 최고의 호재인 중국발 이슈로 펄어비스 주가는 폭등했다. 전일대비 20.19%(1만2500원) 오른 7만4400원으로 장을 마쳤다.

이외에도 네오위즈가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축제 '방구석 인디 게임쇼' 일정( 8월 2일~ 9일)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이날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2021' 조기 참가 신청에 나섰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및 다음 게임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신사옥에서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그라비티
6월 28일 일본에 론칭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출시 당일 양대 마켓 무료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간판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정부로 부터 현지 서비스에 필요한 '판호'를 획득했다.


▶네오위즈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2021(비익스 2021)’ 일정(8월 2일~8월9일)공개와 함께 참가사 모집에 나섰다.


[Comming Soon]
▶Galaxy Play Technology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The Walking Dead : Survivors)’의 사전예약자 수 50만 돌파 기념, 메인 홍보모델 ‘이경영’ 화보 이미지를 공개했다.


▶가이아모바일
모바일 전략 RPG ‘요철세계’ 출시 후 하츠네 미쿠(Hatsune Miku)를 비롯한 여러 유명 버추얼 싱어와 연계해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가이드 콘텐츠 ‘소환사의 길’에 새로운 퀘스트 등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에서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 에피소드II’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보스 신드롬 파이터 2종 등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의 신규 유닛 ‘솔 배드가이’를 업데이트했다.


▶스코플리(Scopely)(한국지사장 김준희)
자사 액션RPG '마블 스트라이크 포스(MARVEL Strike Force)' 공식 카페 오픈을 기념, 커뮤니티 매니저의 축전 영상을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러닝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시즌6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스토리 모드를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검은사막' PC-모바일-콘솔에 신규 클래스 ‘커세어’를 추가하고 썸시즌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제휴,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카트라이더 에디션’을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지스타조직위원회(위원장 강신철)
7월 1일(목)부터 7월 22일(목)까지 약 3주간 ‘지스타 2021’의 참가 조기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와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
6월 26일 인천 스타트업파크 인스타Ⅰ 5층 코워킹 라운지에서 첫 번째 ‘클래스 인 스파크’를 개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윈도우 10 PC와 iOS 기기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대표이사 이수지)’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3D 데이터 가공 및 최적화 소프트웨어 선도기업 '픽시즈(PiXYZ) 소프트웨어'를 인수했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오는 7월7일부터 7월20일까지 매일유업과 협업, '런데이'에서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GET 챌린지'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