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외산 大향연+넥슨 귀환, 목요일 시끌벅적

게임앤드(game&) 2020. 3. 26. 15:23

[한줄뉴스-3월 26일]웹젠, 뮤 아크엔젤 서비스 계획 발표 …넥슨 'V4 신시장 개척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하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조되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도 재택근무를 연장하며 이에 동참하고 있다.

재택근무 와중에도 게임판은 빠르게 일상을 회복하고 있다.

무려 11개에 달하는 신작 모바일게임이 출시와 예열에 나섰다. 올 들어 목요일 가운데 최대 규모다. 또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를 무색게 할 정도다.

중국산 등 외산 게임이 중심이 됐다.

3월 26일(목)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비공개 테스트를 오는 4월 진행하고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뮤 아크엔젤은 '뮤 온라인'에 기반한 작품으로 모바일과 온라인게임을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을 지양하고 있다.

조이맥스는 중국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 제후전'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중국게임사 소주선봉과 체결했다고 전했다.

신스틸러는 모바일 캐주얼 퍼즐RPG ‘버디는 못말려’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중국게임사 오아시스 게임즈(Oasis Games)는 한국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영주:백의 연대기’의 주요 콘텐츠 영상을 공개했다.

주룽게임은 모바일 MMORPG ‘라지엘’의 신규 영웅 ‘이사도라’의 스토리를 담은 트레일러 영상을 소개했다.
게임펍도 신작 모바일 게임 ‘천공성연대기’ 4월 출시를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출시도 줄을 이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와 구미-스퀘어에닉스가 각각 모바일 전략 RPG ‘타임리버스’와 택티컬 모바일 RPG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를 국내외에 출시했다.

국내 게임사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이사 서현승)는 PC 오토배틀러 게임 ‘에픽체스(EPIC CHESS)’ 1차 비공개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했다. 4월 9일부터 13일까지다. 첫 점검은 스팀을 통해 진행된다.

신작이 차고 넘친 이날 목요 제왕 넥슨도 모처럼 활기찼다. 우선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 유일무이한 창작 모바일 MMORPG 'V4'의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0년 1월 출시한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클로저스, 서든어택 등의 인기 온라인게임에도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Today's Hot]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를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출시했다.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4월 알파와 비공개테스트를 거친 후 상반기 내 사전예약 후 출시다.


[Comming Soon]
▶조이맥스(대표 이길형)
중국 게임 업체 소주선봉과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삼국지 제후전(烽火诸侯)'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게임펍
신작 모바일 게임 ‘천공성연대기’ 4월 출시를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What's New]
▶스카이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전략 RPG ‘타임리버스’를 국내 3대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gumi Inc.와 Square Enix
택티컬 모바일 RPG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Glu Mobile(NASDAQ : GLUU, 글루)
지난 3월 24일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Disney Sorcerer 's Arena(디즈니 소서러스 아레나)'를 글로벌의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 론칭했다고 전했다.

▶넬비스게임즈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히어로즈9'을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출시했다.

[Test]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이사 서현승)
PC 오토배틀러 게임 ‘에픽체스(EPIC CHESS)’의 1차 CBT(비공개 테스트)를 오는 4월 9일부터 13일까지 스팀을 통해 실시한다.


[사전예약]
▶신스틸러(Scene Stealer, 사내이사 유창완)
모바일 캐주얼 퍼즐RPG ‘버디는 못말려’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아시스 게임즈(Oasis Games)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영주:백의 연대기’의 주요 콘텐츠 영상을 공개했다.


▶ZLONGAME
모바일 MMORPG ‘라지엘’에 등장하는 신규 영웅 ‘이사도라’의 스토리를 담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최초 PK(Player Killing) 서버 '기요틴'을 오픈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이벤트 에피소드 ‘크로스로드’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던전 ‘안개의 침식: 안개에 잠긴 강남’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신규 마법사 ‘이스카리옷’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에 신규 선수 카드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네오위즈
캠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R2 게임즈
삼국 쟁탈 SLG ‘삼국지 오리진’에서 봄 맞이 이용자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K
모바일 카드 배틀 게임 'WWE 슈퍼카드'에 새로운 카드 티어인 레슬매니아36(WrestleMania 36)을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로한M’에 신화 장비와 신규 대륙 아르피아 등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으로 ‘갓모드’에서 경쟁하는 ‘갓크전’을 업데이트했다.


▶NHN빅풋(대표 김상호)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에서 2020년 한국 프로야구의 빠른 개막을 기원하는 의미로 약 4주간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에 돌입한다.

▶가이진엔터테인먼트
‘워썬더’가 영화 ‘원티드’의 감독 티무르 베크맘베토프(Timur Bekmambetov)의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차기작 'V2. 이스케이프 프롬 헬’ 에 사용됐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오픈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무료 도전 ‘오로’와 기간 한정 모드 ‘작전: 넉아웃’이 추가됐다고 알렸다.

▶크래프톤
오는 4월 2일 ‘테라’ 콘솔 버전(PlayStation®4와 Xbox one)의 아시아 서비스에 이벤트 던전을 오픈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가운데 휴교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자사 인기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마켓플레이스에 무료로 교육용 콘텐츠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신규 교육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
박인찬 공동대표이사가 3월 25일 장내매수를 통해 자사주 1만주를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
박영호 대표가 자사주 1만3500주를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한빛소프트
최대주주인 T3엔터테인먼트는 최근 21회에 걸쳐 한빛소프트 주식 64만7974(전체 발행주식수의 2.61%)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미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고자 대한적십자사에 마스크 10만 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자사가 모바일 앱 마켓 분석업체 앱애니가 선정한 '2020년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20위 게임 퍼블리셔, 한국' 중 14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유니티 코리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유나이트 서울 2020(Unite Seoul 2020)’를 오는 12월 개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본사에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