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블레스M發 황금위크, 시작부터 후끈

게임앤드(game&) 2020. 3. 30. 15:32

[한줄뉴스-3월 30일]JYM게임즈, 신작 모바일 SLG '라스트 커멘더' 예열…베스파, '임모탈즈' 론칭

코로나19가 덮친 2020년 2월과 3월 매주 월요일은 더 심심했다. 한주의 출발에 있어 게임관련 이슈가 적었던 것.

3월 마지막 월요일은 달랐다. 격하게 질주했다. 황금기대작 '블레스 모바일'이 앞장섰고 넷마블과 컴투스 등이 주력 게임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3월 30일(월), 조이시티는 출시 하루를 앞둔 '블레스 모바일'의 미리 설치(사전 다운로드)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동안의 이용자 몰이 성과도 공개했다.

사전예약자 200만명, 공식 카페 회원수 8만명 돌파 등이다. 이전 기대신작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다.

'블레스 모바일'은 조이시티의 자회사 씽크펀이 블록버스터 온라인게임 '블레스'에 기반한 모바일 MMORPG다. 조이시티가 모바일게임 진출이후 처음 선보이는 대작이자 야심작이다.

신작 관련 소식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베스파가 전략 MMO '임모탈즈'를 출시했다. 자회사 코쿤게임즈가 개발한 작품이다.

넷블루게임즈는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 BI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자회사 전기아이피가 보유한 '미르의전설2' 지적재산권 계약을 맺고 제작하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해 '미르의전설2 어게인'에 이어 만드는 미르2 기반 두 번째 모바일게임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도 모처럼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에 나섰다. 서브컬쳐 전략 게임 '라스트 커멘더'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것. 비공개테스트는 4월 13일부터 22일까지다.

이날 넷마블은 레이븐 출시 5주년을 기념하고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봄맞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또 간판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론칭 500일 기념한 새로운 게임요소 추가 및 이벤트에 나섰다.

통상적으로 넷마블은 목요일과 금요일 라이브 게임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월요일 업데이트는 극히 이례적인 행보다.

컴투스 역시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2차 각성 몬스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여기에 야구 소재 모바일게임 '‘MLB 9이닝스GM'의 2020년 첫 신규 콘텐츠에 나섰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 버전이 크로스 플레이 지원 후 이용자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조이시티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의 사전 예약자가 200만 명, 공식 카페 가입자 8만명을 돌파했으며 출시 하루를 앞두고 미리 설치 서비스에 나섰다.


[사전예약]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
서브컬쳐 SLG '라스트 커맨더(Last Commander)'의 비공개테스트(CBT) 일정(4월 13일~22일)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Comming Soon]
▶넷블루게임즈
위메이드 자회사 전기아이피와 ‘미르의 전설2’ IP 사용 계약을 체결,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 BI를 공개했다.


[What's New]
▶베스파
자회사 코쿤게임즈(대표 이정욱)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전략 MMO 게임 '임모탈즈'를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2차 각성 몬스터 ‘그리폰’ 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루비 환급 이벤트 시작과 함께 인기 페스타 파이터 6종 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서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GM(General Manager)’이 2020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글로벌에 서비스 중인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벤트를 펼친다.

▶데브시스터즈
자사 대표 브랜드 '쿠키런'과 tvN 드라마 '하이바이,마마!'의 콜라보레이션 MD 2차 판매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검은사막 콘솔’의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를 지원 후 복귀와 신규 이용자가 각각 350%와 250% 늘었고 동시접속자 126% 증가했다고 밝혔다.


▶맘모식스(대표 유철호)
소셜 VR 게임 플랫폼 ‘갤럭시티’에 다수의 인원이 함께 항공 안전 수칙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용 체험 콘텐츠인 ‘플라이트 세이프티(Flight Safety)’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액션 MMO 게임 ‘크로스아웃’에서 신규 브롤 모드를 추가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3월 27일(한국 시각), 개발사 친화적인 신규 멀티플랫폼 퍼블리싱 모델 ‘에픽게임즈 퍼블리싱(Epic Games Publishing)’과 함께 첫 파트너를 공개했다.


▶구글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0’의 결선에 진출하는 Top 20 개발사를 발표했다.


▶베스파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미래에셋대우와 70억원 규모의 자사주신탁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NXC(대표 김정주)
지난 2월 새로운 트레이딩 플랫폼 개발을 위한 자회사 아퀴스(Arques)(대표 김성민, http://www.arqeus.com)을 설립했다고 전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클라우드 기반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게임 출시 사전 테스트를 지원하는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Unity Game Simulation)’을 공개했다.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전국 10여개 주요 지자체 및 지역 생산자/유통사와 손잡고 농수산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유튜브를 통해 스피치, 영어, 중국어, 코딩 등 교육 관련 채널 4곳을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김병관 국회의원(성남분당갑)
지난 3월 28일(금), 김태년 국회의원(성남수정), 박광온 국회의원(수원정), 정춘숙 국회의원(비례대표, 용인병(수지) 후보) 등 경기 남부권역 4명의 여당 국회의원은 지하철 3호선 시대(수서~판교~용인~수원)를 열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취하겠다고 발표했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한·중·일 스트리머 대전’을 4월 1일(수)부터 4일(토)까지 매일 오후 7시에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