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1 4

조이시티, 넥슨 두렵지 않다?

자회사 모히또게임즈 개발 카드RPG '코믹스 브레이커' 8월 18일 글로벌 론칭…넥슨·넷마블·넥슨 등 N사 대전 앞둔 신작 서비스 조이시티가 겁 없는 도전에 나선다. 8월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로 이어지는 N사發 신작 대향연 직전 신작 모바일 게임을 론칭한다. 8월 18일(수) '코믹스 브레이커' 글로벌 출시다. N사 대전의 포문을 여는 넥슨의 '코노스바 모바일'과는 하루 앞선다. 8월 11일 수요일,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는 자사가 개발한 신작 타임어택 카드 RPG ‘코믹스 브레이커(Comix Breaker)’를 8월 18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170여개국 동시 론칭이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총 6개다. ‘코믹스 브레이커’는 글로벌 5000만..

게임전망대 2021.08.11

엔씨, 넥슨의 선전 포고 외면?

[짧은톡]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출시일인 8월 19일(목), 엔씨 '리니지W' 글로벌 쇼케이스 개최 2021년 8월, 한국 게임 역사상 최초로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이 신작 게임을 함께 출시한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8월 19일), 마블 퓨처 레볼루션(8월 25일), 블레이드앤소울2(8월 26일)다. 비록 색깔이 전혀 다르지만 3작품의 출시 간격은 일주일에 불과하다. 초반 이용자 몰이가 흥행의 승패를 좌우하는 만큼 N사들의 신작 쏠림은 세기의 대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N사들의 막바지 마케팅도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엔씨소트프가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출시일인 8월 19일(목) 대형 행사를 예고했다. '리니지W'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다. 리니지W는 엔씨소프트의..

엔씨, 깜짝쇼! '리니지W' 티저 오픈

원작 정통성 계승, 리니지 IP 세계화 추진…8월 19일,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상세 정보 공개 8월 26일(목) 2021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를 앞둔 엔씨소프트가 깜짝 신작을 공개했다. 리니지의 새로운 후예 '리니지W'다.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한 이 작품은 '글로벌 이용자'를 겨냥하고 있다. '리니지'의 세계화를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8월 11일 수요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W(Lineage W)’의 티저(Teaser, 미리보기) 사이트를 공개했다. 리니지W는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정통성을 계승하며 ‘월드와이드(Worldwide)’라는 콘셉트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오는 8월 1..

[오늘-핫이슈] 2021.08.11

그라비티, 미친 존재감…라그나로크 후예 연타석 흥행

라그나로크X, 동남아에서 리니지M 추월· '라그나로크' 후예 연타석 흥행…3분기 베트남으로 영토 확장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애플 1위, 홍콩 양대 마켓 1위, 마카오 구글 1위 등 출시 지역마다 흥행 광풍 '라그나로크' 후예들이 또 한 번 일을 냈다. 국내가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이 한국과 닮은 꼴의 대만에 이어 동남아시아 곳곳에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것. 지난해 대만에서는 수년간 매출 1위를 지켜온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을 추월하기까지 했다. 2000년대 탄생한 라그나로크 IP의 저력이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는 대목이다. 그라비티는 그동안 라그나로크 IP를 전 세계적으로 알린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필두로 시작으로 한국은 물..

게임전망대 2021.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