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빈곤, 그래도 알찼다! 그랑사가·롤드컵·넷마블 공채

게임앤드(game&) 2020. 9. 22. 16:51

[한줄뉴스-9월 22일]그랑사가 첫 테스트 일정 공개…라이엇, 롤드컵2020 벤츠와 협업·롤 업데이트

게임 관련 소식이 월요일 보다 적었다. 하지만 게이머를 흥분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하반기 기대신작 '그랑사가'를 비롯해 롤드컵, 크로스파이어 인비테이셔널 등 글로벌 게임대회 및 넷마블 공채 등 알찬 소식들이 줄을 이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컴투스가 스토리 RPG '워너비 챌린지'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9월 22일 화요일, 엔픽셀이 MMORPG '그랑사가' 첫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9월 23일부터 26일까지다. 엔픽셀은 한국 최장수 모바일 RPG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 개발진이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그랑사가는 그들의 처녀작으로 PC 온라인은 물론 스마트폰까지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라이엇게임즈는 롤드컵 미디어 프리뷰를 통해 '메리스데스-벤츠'를 프리젠팅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루이비통'에 이어 또 한 번 파격적인 행보다.

에픽게임즈도 시선을 끌었다. 방탄소년단을 다이너마이트 안무 버전을 자사의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구현, 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아메리카 개막과 함께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해당 대회는 오는 9월 27일까지다.

이외 신작 출시와 예열도 빠지지 않았다. 에이치씨아이원과 ㈜하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MMORPG ‘미호: 천년의 사랑’을 출시했다. 나다디지탈(대표 이윤열)은 캐주얼 추리 게임 ‘마피아3D’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Today's HOT]
▶엔픽셀
자체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첫 비공개테스트(CBT)를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컴투스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의 글로벌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


▶라이엇게임즈
9월 21일 진행한 진행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미디어 프리뷰'에서 ‘메르세데스-벤츠’를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및 관련 글로벌 이벤트의 프리젠팅 파트너(Presenting Partner)로 단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오는 10월 5일까지 진행한다. 4개사의 14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에픽게임즈
방탄소년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포트나이트'의 파티로얄 모드 속 메인 스테이지에서 ‘Dynamite’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크로스파이어' 최고의 프로게임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아메리카’ 개막에 맞춰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총 12만만5000달러를 내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에이펙 리그 스테이지 2’를 22일(화) 시작했다.

▶젠지 이스포츠
푸마(PUMA)와 협업 제작한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 한정판 저지를 공개했다.


[What's New]
▶㈜한창(대표이사 최승환)
자회사인 에이치씨아이원과 ㈜하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MMORPG ‘미호: 천년의 사랑’을 국내 4대 오픈마켓에 출시했다.

▶㈜나다디지탈(대표 이윤열)
캐주얼 추리 장르의 마피아 소재 모바일 게임 ‘마피아3D’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사전예약]
▶Eskyfun(이스카이펀)
모바일 액션 RPG ‘라루나 판타지(LA:LUNA FANTASY)’ 사전예약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와이제이엠게임즈
자회사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의 2.0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대양 '월드 우두머리 칸'을 업데이트했다.


▶R2게임즈
삼국 쟁탈 SLG ‘삼국지 오리진’에서 추석 연휴를 앞두고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박스
글로벌 서비스 중인 캐주얼 모바일게임 '빙고베이-Free Game'에 다양한 콘텐츠 추가, 그래픽 리뉴얼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151번째 신규 챔피언 ‘사미라(Samira)’를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광역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BIC 페스티벌 2020)’의 공식 스폰서 기업 8개를 공개했다.


▶(사)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댄서 제이블랙 편'을 공개했다.

▶플레이코(Playco)
전 세계 유명 벤처 투자사로부터 1억 달러를 유치, 유니콘 기업으로 데뷔했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충청북도 증평군청과 자사의 기술을 활용한 '재난대응 통합훈련 시스템 구축용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