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작]

IP와 창작 게임 '경계'! DK모바일, 흥행 넘보는 이유

게임앤드(game&) 2020. 12. 15. 15:36

엔트런스, 자체 개발 모바일 MMORPG 'DK모바일: 영웅의 귀환’ 사전예약

에오스 레드, 놀라운 흥행 질주를 보였다. 블루포션게임즈가 자체 개발해 2019년 8월 출시, 구글 플레이 매출 2위까지 오른 바 있다. 지난 2019년 하반기 빅3(달빛조각사, V4, 리니지2M) 사전마케팅이 일기 시작한 시점이다.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게임이지만 원작의 인기가 기존 흥행작에 비해 넓지 않았다.

사실상 엄지족에게는 생소한 작품이다. 그럼에도 구글 매출 넘버2에 자리했고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누렸다. 대만에서도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원작의 충성도 높은 고객과 신규 이용자들이 어울어져 웬만한 대작 못지않은 인기를 누린 셈이다.

에오스 레드와 결을 같이 하는 신작이 출격을 준비 중이다. 'DK모바일:영웅의 귀환'이다. 12월 15일 이용자 몰이(사전등록)이 시작된 것.

이 작품은 지난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MMORPG 'DK온라인'에 기반한 IP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은 8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건재하다. 이용자의 폭은 넓지 않지만 충성도는 상당한 수준임을 나타내는 대목이다.

에오스 레드처럼 온라인게임의 열혈 팬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다른 점은 유명 연예인 '설현'을 앞세워 사전마케팅에 나섰다는 점이다.

원작의 열혈팬은 물론 신규 엄지족을 끌어들일 공산이 크다. 에오스 레드 나아가 뮤 오리지널, 라그나로크 오리진, 바람의나라:연, R2M 등 2020년을 주름잡았던 IP 모바일게임의 성과를 기대케 하는 이유다.

한편 엔트런스는 'DK모바일’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게임내 재화인 ‘플로린’ 1,000,000개 ▶경험치를 올려주는 ‘성장의 물약’ 5개 ▶공격력, 방어력, 무게를 증가시켜주는 ‘버프주문서’ 100개 ▶‘방어구 강화 주문서’ 10개 등 필수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사전예약을 기념해 설현 포즈를 따라하는 ‘DK로 OK 챌린지’와 누구나 간단히 참여할 수 있는 ‘미션 완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 기프트 카드’, ‘치킨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게임 정식 출시 전까지 매주 120명에게 증정한다.

엔트런스 김근열 부장은 “그동안 ‘DK모바일’을 응원하며 기다려 주신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전예약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전예약을 시작한 만큼, 빠른 시일 내에 CBT를 통해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DK모바일’의 메인 홍보모델인 설현은 tvN 월화드라마 ‘낮과 밤’에서 경찰청 특수팀 소속 ‘공혜원’역을 맡아, 남궁민과 함께 주인공으로 출연 중이다.

게임과 사전예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DK모바일’ 사전예약 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