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자사의 온라인게임 '사이퍼즈' 이벤트 광고에 경쟁작 '리그 오브 레전드'(LoL)을 간접적으로 비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이퍼즈 광고 카피는 "사이퍼즈로 LoL LoL(룰룰)"다. 광고에는 'LoL'이 'Laughing out Loud'의 약자임을 나타내고 있다.
광고 문구를 굳이 해석을 하자면 "사이퍼즈하면서 크게 웃자"정도
하지만 순수하게 이를 받아들이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메인 광고 카피 좌측에는 낡아 빠진 차량 때문이다. 이 차량에는 친절하게도 'LoL(롤)스로이스'라고 표현했다. 이벤트 경품으로 '롤스로이스'를 내건만큼 연관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온전하게 롤스로이스라기 보다는 구닥다기 LoL이 연상된다.
즉 구형의 '리그 오브 레전드' 보다 신형 롤스로이스를 받을 수 있는 '사이퍼즈'로 이동하세요~! 라는 뜻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사이퍼즈는 지난 2011년 6월 넥슨이 선보인 신작으로 AOS라는 새로운 장르를 추구하며 큰 인기몰이를 했다. 하지만 최근 '아이온' 마저 위협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등장하면서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북미 게임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했고 지난해 12월 국내에 론칭됐다.
↑ 네이버에 올라온 '사이퍼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