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이슈]

이번엔 블소R! 넷마블, 3월 벅차다

게임앤드(game&) 2020. 3. 17. 17:09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출시 위한 티저 사이트 오픈

3월 24일, 한중일베트남 제외한 아시아 24개국 사전 등록 예정



코로나19 여파에도 3월, 넷마블은 매섭게 달렸다.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를 시작으로 'A3:스틸얼라이브' 등 3월 국내외 출시했고 모두 돌풍을 일으켰다.

넷마블의 3월 몰아치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번엔 간판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지역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

'블소R' 티저 사이트를 오픈한 것. 게임의 핵심 캐릭터 진서연의 의미심장한 등장을 예고해 앞으로 벌어질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뛰어난 그래픽을 드러내는 CG 편집 영상을 공개했다. 대만과 태국에서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개발PD 의 론칭 소감과 게임 소개 영상을 게재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3월 17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시장 출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https://bnsr.netmarble.com)를 오픈하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3월 24일(화)부터 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아시아 24개국에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이들 국가의 출시는 상반기 내다.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이 작품은 출시 당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이틀째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같은 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구글 플레이의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