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게임오늘]코로나19에 막힌 봄, 왔다…이슈 만발!

게임앤드(game&) 2020. 4. 6. 16:00

[한줄뉴스-4월 6일]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BI 오픈…리그 오브 룬테라 출시일(5월 1일) 공개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최종 점검 콘텐츠 소개…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 서비스 돌입

4월 6일, 완연한 봄이 도래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은 여전히 얼어있다. 한국 게임판은 코로나19 후폭풍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연출했다.

4월 6일,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의 신종 바이러스로 인한 침묵에 대한 한풀이를 하듯 활기찼다. 신작 게임 예열을 물론 신사업에 관련한 소식이 쏟아졌다.

우선 한빛소프트가 '그라나도 에스파다M' 타이틀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한빛소프트의 대표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기반, 한빛소프트 및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제작 중이다.

원작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그라비티'의 아버지로 꼽히는 김학규 IMC게임즈 대표가 진두지휘했다.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조작하는 MCC(Multi-Character Control) 시스템과 17세기 중세 유럽풍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등으로 2006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공개되는 주요 콘텐츠를 오픈했다. 이 작품은 '검은사막'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PC 온라인게임으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최종 점검은 4월 17일부터 20일까지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 기반한 전략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글로벌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5월 1일이다. 모바일과 PC 온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 게임이다.

외산 게임도 기지개를 펴기 시작했다. 창유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를 오는 4월 9일(목)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SNK 간판 IP 킹 오브 파이터에 기반해 중국 게임사 DP.스톰(DP.storm)이 개발한 대전 액션 게임이다.

한편 컴투스는 스토리게임 전용 플랫폼 '스토리픽'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이다.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 A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작품을 포함해 SF,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Today's Hot]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모바일 버전의 정식 타이틀명을 '그라나도 에스파다M'으로 확정, 로고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PC 액션 배틀 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 파이널 베타 테스트(4월 17일~ 20일)에 도입되는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전용 플랫폼 ‘스토리픽’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이엇 게임즈
카드게임 신작 '레전드 오브 룬테라(Legends of Runeterra, LoR)’를 5월 1일(한국 시간 기준)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자사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지난해 보다 6계단 오른 54위를 차지다.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100위다.

[Comming Soon]
▶창유
DP.스톰(DP.storm)이 개발한 대전 액션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킹오파 익스트림 매치)’를 오는 9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넷블루게임즈
모바일 MMORPG ‘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RK 공식 커뮤니티와 SNS에 숫자 ‘6’과 관련된 의문의 이미지들과 영상이 전 세계에 동시 업로드(4월 3일)되면서 글로벌 유저들의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각성 레이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브이포)’의 신규 클래스 어쌔신 및 아스카탄 서버 업데이트(4월 14일)를 앞두고 사전등록에 나섰다.


▶네오싸이언
모바일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에서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미호요
‘붕괴3rd’에서 신규 오픈월드 ‘붕괴후서’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그룹 ‘노라조’가 등장하는 홍보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네오플
4월 3일(금)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 캐릭터 쇼케이스 ‘트루퍼 쇼’에서 신규 캐릭터 ‘라이언’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에 12.30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 데드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데드풀 이벤트’를 오픈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라이엇 게임즈
2021년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에 프랜차이즈 모델을 도입, 대회 관련 의사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NHN(주)(대표 정우진)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40명)를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현지 법인 ‘데브시스터즈 USA’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코리아
4월 13일부터 유니티의 최신 기술 이슈를 전하는 온라인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Unity Dev Weeks)’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