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이슈]

엄지족의 짧은 외도? 검은사막M, 톱10 '턱밑 추격'

게임앤드(game&) 2020. 6. 2. 13:57

펄어비스, 신규 클래스 ‘아처’ 출시…신규 및 복귀 이용자 300% 증가
구글 플레이 매출 20위대서 11위로 수직 상승… 6월 16일까지 이벤트

'검은사막 모바일' 지난 2018년 부와 명예를 동시에 거머졌다.

2018년 2월 출격해 넘버2에 오르며 엔씨소프트의 흥행대작 '리니지M'를 추격했다. 당해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대상(대통령상)을 포함 6관왕에 올랐다. 펄어비스의 주가도 폭등, 기업 가치 1조원을 돌파했다.

펄어비스의 제2 성장을 도운 '검은사막 모바일', 올 1분기까지도 톱10 안팎을 지키며 건재함을 과시했지만 2분기 자연 감소와 잇단 기대신작 등장으로 후퇴했다. 지난 5월에는 20위대로 밀렸다.

뒷걸음질은 오래가지 않았다. 6월 2일 구글 플레이 매출 11위까지 치솟으며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했다.

신규 캐릭터 추가 등을 앞세운 화끈한 업데이트가 주효했다.

5월 2일(화)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아처’를 추가 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300% 상승했다고 밝혔다.

‘아처’는 5월 26일 선보인 원거리형 신규 클래스다. ‘아처’는 앞서 3월 업데이트한 ‘홍련’과 비교해 같은 기간 생성한 캐릭터 수가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처’ 출시 효과로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도 11위까지 상승했다.

‘CM 에이든’이 ‘아처’를 소개하는 ‘일타강사 에이든’ 영상과 플레이 영상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6월 1주차부터 6월 16일까지 몬스터 제압 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몬스터 제압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신화] 장신구 상자, ▲미감정 문양 각인서를 비롯해 최대 ▲[심연] 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6월 2주차 점검 전까지 ‘월드 우두머리 파편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과 ‘아처’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특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최신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https://forum.blackdesert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