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넥슨·라이엇, e스포츠 '확' 바꾼다!

게임앤드(game&) 2020. 6. 5. 15:51

[한줄뉴스-6월5일]라이엇, 롤 서머스플릿부터 '드롭' 도입 … 넥슨, 지역 및 PC방 단위의 게임대회 육성 발굴


온라인게임 종주국의 토대가 된 작품들이 모바일게임으로 속속 환생하고 있다. 흥행에서도 신들린 질주를 펼치며 'IP게임=흥행'이라는 공식에 힘을 싣고 있다.

리니지2M,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A3:스틸얼라이브, 뮤 아크엔젤 등이 주인공이다. 원작은 리니지2, 카트라이더, A3, 뮤 온라인 등이다. 모두 한 시대를 누렸던 흥행대작이다.

하반기에도 온라인게임 성장과 발전에 토대가 IP 게임이 줄을 잇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그라비티), 미르의전설4(위메이드) 등이다.

깜찍한 캐릭터로 사랑받았던 씰 온라인도 가세한다.

6월 5일 금요일, 플레이위드가 '프로젝트 씰 M' 퍼블리싱 계약을 개발사 플레이위드게임즈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씰 온라인'은 지난 2009년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다. 로한과 더불어 플레이위드의 대표적인 흥행 온라인게임이다.

외산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은 불타는 금요일에도 이어졌다.
일본 게임사 디엔에이(DeNA)가 신작 모바일게임 ’슬램덩크’ 한국판 로고를 공개하며 출시를 위한 첫 단추를 뀄다.

BILIBILI HK LIMITED(빌리빌리)와 HRG 테크놀로지는 각각 출시를 앞둔 모바일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의 캐릭터와 전략 게임 ‘진삼국대전2’ 드로잉 마스터 김정기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1조원 이상을 투자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인수에 나섰며 업계의 시선을 집중시킨 넥슨이 이번엔 e스포츠 확대 개편 계획을 예고했다. 소규모 e스프츠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밝힌 것.

우선 자사의 전용 경기장 넥슨아레나 운영을 오는 7월 31일부로 마감한다.

또 자사가 전적으로 맡았던 운영 등을 대학교, 직장, 동호회, 지방 정부 등으로 확대키로 했다. 여기에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온라인 대회의 상시 운영 방안도 검토 중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6월 17일(수) 개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2020 챔피언스 리그 서머 스플릿'부터 방송 디지털 상품 '드롭(Drops)'을 적용한다고 전했다. 경기 중 시청자에게 스킨 파편, 크로마, 프레스티지 포인트 등이 제공된다.

[Today's HOT]
▶넥슨
e스포츠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국내 e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온·오프라인 영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e스포츠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프로젝트 씰 M(가제)’의 국내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HRG 테크놀로지
삼국지 군사 전략 모바일게임 ‘진삼국대전2’의 참여한 드로잉 마스터 김정기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BILIBILI HK LIMITED(빌리빌리)
시선게임즈(Seasun Games)가 개발한 미소녀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의 핵심 캐릭터 2종을 공개했다.

▶디엔에이(DeNA)
한국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슬램덩크’ 로고를 공개했다.


[What's New]
▶그라비티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가 하이퍼 캐주얼 게임 'Save The Planet 5040'을 한국, 일본, 북미 등 글로벌(일부 지역 제외)에 동시 론칭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방송에 최신 디지털 상품 ‘드롭(Drops)’을 2020 서머 스플릿에 도입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한빛소프트
신작 모바일 게임 '퍼즐오디션'에 월드보스 콘텐츠를 선보였다.


▶릴리스 게임즈
전략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에 RPG 요소의 신규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전략 RPG ‘타임리버스’에 실시간 대전 콘텐츠(PVP) ‘라그나로크’를 추가했다.

▶가이아모바일
탐험 경영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 Online’에서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펍
MMORPG ‘엘프:드래곤소환사’에 신규 메인 스토리 및 던전, 부활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 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에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게임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웹젠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는 2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쿠킹 액션 게임 '오버쿡(Overcooked)'를 금주 무료 게임으로 제공하며 명작 무료 게임의 공개 예정일을 일주일 후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물관리위원회, 경찰대학, 사이버범죄 전문 수사관, 시민단체 등이 참여, 불법이용방지 민관협의체(이하‘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스마일게이트
창의 환경 연구센터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동시에 선도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창의 코딩 도구 ‘마이크로비트(micro:bit)’ 기반 온라인 창의 워크숍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샤인게임즈'(대표 강기성)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YG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 언리얼4 기반 신작 모바일 PvP게임을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