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3N, 동반 외출! 빅데이 '그 이상'

게임앤드(game&) 2020. 6. 10. 17:27

[한줄뉴스-6월 10일]넥슨 '피파모바일' ·조이맥스 '삼국지제후전' 출시…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사전 이벤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업데이트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오스레드, 대만 등 3개국 출시 위한 사전예약

수요일, 한산하기 그지없는 날이다. 6월 10일은 달랐다.

외산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사전 마케팅이 불을 뿜었다. 빛을 바랬다.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등 한국을 대표하는 빅3 N사가 신작과 흥행대작 관련 소식을 전하며 엄지족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조이맥스가 신작게임을 출시했고 블루포션게임즈는 간판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 동남아 진출의 시동을 걸었다.

6월 10일 넥슨이 '피파모바일'을 론칭했다. 지난 5월 12일(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시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선보이는 신작이다. 이 작품은 축구에 기반한 스포츠 모바일게임이다. 한국에서 스포츠게임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장르다.

넷마블은 신작 턴제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사전 이벤트를 공식포럼을 통해 시작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자체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자회사 넷마블엔투가 개발 중인 신작이다. 오는 6월 18일(목)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72개국에 론칭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TV' 구독자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오는 6월 16일까지 펼쳐진다.

엔씨소프트는 자사는 물론 한국 최고 매출을 자랑하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M'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이벤트는 23일까지로 모든 참여자에게 TJ 쿠폰이 제공된다. 업데이트는 오는 6월 24일이다.

한편 조이맥스는 이날 자사의 첫 전략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삼국지 제후전'을 출시했다. 삼국지에 기반했지만 한국 엄지족을 위한 특별 콘텐츠를 담았다. 성 스킨이다.

에오스레드는 지난해 돌풍을 일으킨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 대만, 홍콩, 마카오 론칭을 앞두고 이용자 몰이에 나섰다고 밝혔다. 현지 퍼블리셔는 GameSword다.

이외 중국게임사 BILIBILI HK LIMITED(빌리빌리)가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 사전예약에 나섰고, HRG 테크놀로지는 군사전략게임 ‘진삼국대전2’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Today's HOT]
▶넥슨
신규 축구 기반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피파모바일)’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 글로벌 동시 출시(6월 18일)에 앞서 공식 포럼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오는 6월 24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


▶조이맥스
신작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제후전'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3대 마켓에 출시했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대만 게임명: 영경살육)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BIC Festival 2020, 10월 19일~25일)’의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Comming Soon]
▶라이트닝게임즈
로켓펀치게임즈(RocketPunch Games)가 개발한 2D 메카닉 액션게임 ‘하드코어 메카(HARDCORE MECHA)’의 닌텐도 스위치 리테일 패키지 및 디지털 서비스 버전을 10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전예약]
▶BILIBILI HK LIMITED(빌리빌리)
시선게임즈(Seasun Games)가 개발한 미소녀 신개념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Test]
▶HRG 테크놀로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기반 모바일 군사전략게임 ‘진삼국대전2’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6월 16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팬아트 이벤트'를 6월 28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타이틀 홀더’ 투수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에서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인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을 진행한다'

▶네시삼십삼분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장비 글러브 3종을 추가하고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스파
'킹스레이드'의 대규모 업데이트(IX : FALLEN FATE)’를 단행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서 시스템 개편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라이엇 게임즈
TFT에 대규모 업데이트(TFT 갤럭시: 별을 향한 귀환)를 단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블록버스터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의 시즌2 업데이트를 앞두고 관련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2020 개발자 페스티벌 리그’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이벤트 ‘오늘의 쪽지’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함께하는 ‘경쟁전’ 챌린지를 시작했다.

▶위메이드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낚시꾼’을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말 경주 보상을 세 배로 제공하고 말과 관련된 다양한 할인을 제공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AT HOME’에서 약속한 이용자 피드백 업데이트를 매주 적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주에는 신규 의상을 추가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를 한정기간(6월 12일~15일) 무료로 배포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위메이드트리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수아디지털이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디지털 휴먼 ‘SUA’(수아)를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