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빅데이의 연속! 넥슨·그라비티 '돋보였다'

게임앤드(game&) 2020. 6. 17. 17:45

[한줄뉴스-6월 17일]넥슨 '바람의나라:연' 사전예약 돌입…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최종점검 돌입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발로란트, 첫 게임대회 요강 발표…썸에이지, 데카론M 로고 공개

코로나19 여파 숨죽였던 토종 게임기업들,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면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여름 시즌을 앞두고 신작 모바일게임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사전 마케팅을 비롯한 예열 작업은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기 시작했다. 여기에 기대작의 출시까지 더해지면서 신작 대란을 키우고 있다.

기대작마저 흔해진 6월, 그야말로 출혈 경쟁 시대를 방불케하고 있다.

6월 17일(수)도 예외는 아니다.

넷마블의 2020년 두 번째 야심작 '스톤에이지 월드' 글로벌 론칭을 하루 앞두고 기대작의 테스트는 물론 사전예약까지 이어졌다.

우선 그라비티가 7월 출시 예정인 '라그나로크 오리진' 2차 비공개테스트(CBT)에 나섰다. 출시를 위한 최종 점검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그라비티의 간판 IP '라그나로크'에 기반한 모바일 MMORPG다. 지난 2018년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이은 두 번째 정통 속편이다.

이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피파모바일로 연타석 흥행작을 배출한 넥슨이 또 신작 예열에 나섰다. 바람의 나라:연 사전예약에 돌입한 것. 이 작품은 넥슨의 간판이며 한국 1세대 온라인 MMORPG '바람의나라'에 기반한 작품이다.

썸에이지도 모처럼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게임에 대한 출사표를 던졌다. 데카론M 로고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출시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최근 코스닥 입성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한 카카오게임즈도 신작 소식을 전했다.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 사전체험 일정(7월 25일)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것.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도 PC 온라인게임 '사망여각' 첫 점검 일정을(7월 2일~15일) 오픈하고 테스터 모집에 나섰다. 1차 CBT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다.

사망여각은 루트리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가 개발 중이다. 한국 정통 설화 '바리 공주'를 배경으로 한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e스프츠 소식도 이어졌다. 굵직했다.
우선 넥슨이 국민 모바일게임으로 우뚝 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첫 일반인 대상 대회 일정 및 요강을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신작 온라인게임 '발로란트'의 첫 게임대회 '발로란트 이그니션 시리즈(VALORANT Ignition Series)'를 발표하고 일정 등을 알렸다.

[Today's HOT]
▶그라비티
7월 출시 예정인 기대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국내 2차 비공개테스트(CBT) 개시, 6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썸에이지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데카론M’ 로고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6월 24일 리니지M 출시 3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컨퍼런스(트리니티)를 개최한다.

▶시드게임즈
정통 PC 리듬게임 ‘VELUCITY’를 스팀을 통해 론칭했다.

[Test]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 사전체험(7월 25일) 서포터즈 모집을 6월 24일 시작한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루트리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가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사망여각(8Doors: Arum’s Afterlife Adventure)’이 1차 비공개 테스트(CBT 7월 2일~15일)’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ZLONGAME
신작 모바일 RPG ‘가디스 오브 제네시스’(GOG)의 비공개테스트(CBT)에 돌입, 22일까지 진행한다.

[e스포츠]
▶넥슨
착한 국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유저 참여형 대회 ‘카러플 스타컵’ 대회를 7월 말 시작, 참가자 모집에 돌입했다.

▶ 라이엇 게임즈
5대5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성공적인 e스포츠화를 위한 첫 대회 ‘발로란트 이그니션 시리즈(VALORANT Ignition Series)’ 계획과 일정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2K
8월 21일 출시 예정인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 'PGA TOUR 2K21' 커리어 모드를 살펴볼 수 있는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조이시티
자회사 씽크펀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의 6월 30일 대규모 업데이트(또 다른 시작)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넥슨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한 관련 콘텐츠 소개 등을 앞세운 '브이포티비 3화 생방송'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니논(오에도)’을 추가하고 복각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6월 30일로 예정된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6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페이퍼게임즈
연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앤프로듀서 (Love&Producer)’에서 ‘여름밤의 꿈’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인콩코리아
무협 MMORPG ‘촉산’에서 출시 4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
‘영원한 7일의 도시’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7월 2일)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유저조이
무협 모바일 MMORPG '혈투'에 신규 클래스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투수 트레이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조이맥스
모바일 보드게임 '플레이 포커'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블록버스터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시즌2의 주요 콘텐츠 가운데 하나인 아크라시아의 신규 대폭(파푸니카)와 시스템 개편 사항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 ‘불멸의 나락’을 업데이트했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글로벌 퍼블리셔 '가미고(Gamigo)'와 자체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 '에오스'의 북미, 유럽 지역 서비스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특별한 오늘의 도전 보상을 제공하고 마담 나자르의 희귀한 보물을 할인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공식 블로그 채널 Xbox Wire를 통해 차세대 콘솔 Series X가 스마트 딜리버리(Smart Delivery) 기술 기반으로 전세대 Xbox 게임을 최신 사양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의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천도사’ 정보와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Niantic.inc(나이언틱)
여름 플레이어들의 모험과 지역사회의 재건을 도모하는 ‘포켓몬고 Fest 2020’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구글
올 여름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 및 게이머를 위한 게임 축제의 장 ‘제5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유저 심사위원단 200명을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한빛드론
드론 및 항공 이미지 기술 전문 기업 DJI의 산업용 드론 신제품 'Matrice 300 RTK'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