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이슈]

캡콤과 콜라보! 서머너즈 워, '우아한 업데이트'

게임앤드(game&) 2020. 8. 19. 13:44

컴투스, 글로벌 IP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협업… 8월 31일, 콜라보 캐릭터 추가 예정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국내외 게임사들의 워너비 게임 중 하나다. 국경을 초월한 흥행은 물론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꾸준한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이용자들의 충성도와 글로벌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십 아레나(SWC)' 등으로 보는 재미를 더하며 엄지족들을 붙들고 있다.

2020년 8월, 컴투스가 유례가 없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서머너즈워 팬을 유혹한다. 캡콤의 간판이며 글로벌 흥행 콘솔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캐릭터 추가다.

8월 19일 수요일,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함께 첫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와 게임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두 흥행 IP의 협업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협업은 오는 8월 31일 본격 시행된다.

이번 협업은 플랫폼과 장르는 다르지만 웨스턴과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고루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게임의 게임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서머너즈 워’의 첫 콜라보레이션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은 지난 1987년부터 거대 콘솔 게임 시장인 북미, 유럽 등 서구권과 아시아까지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30년 넘게 전 시리즈 4400만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현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전편의 개성 넘치고 풍부한 콘텐츠를 하나로 응집한 완성판으로, 전 세대 격투 게임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한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략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에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인기 캐릭터를 추가하는 것.
이종 장르인 두 IP가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1억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동서양에서 6년 넘게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더욱 새롭고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와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정보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smonwa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