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신예들 맹위!SWC 2020 예선 '이변 속출'

게임앤드(game&) 2020. 9. 14. 13:09

태국 ‘O2LOVEO’, 베트남 ‘XERE’ 아시아퍼시픽컵 진출, 신흥 강자로 떠올라


게임산업이 코로나19 팬데믹에도 굴하지 않고 질주하고 있다. 비대면(언택트) 덕에 이전보다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 세계를 홀린 토종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는 크고 작은 업데이트로 2020년 잦은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캡콤의 유력 IP(지식재산권) '스트리트 파이터즈V'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매출 순위 상승을 꾀하고 있다.

9월에도 '서머너즈워'의 열기는 여전하다. 해외에서 더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예선 때문이다.

최근 컴투스는 북미와 아시아 등지에서 11월 펼쳐지는 결선을 위한 각 대륙의 대표 선발전에 나섰다. 지난 주말에는 서머너즈워 최고 인기 지역은 유럽 지역에서의 예선전을 치렀다.

또 한 번의 역주행을 기대케 하는 대목이다.

9월 14일 월요일,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 아시아퍼시픽 동남아 및 호주 지역 예선과 유럽 지역 예선 1∙2일차 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남아ž호주 지역 예선은 총 2장의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두고 8명의 쟁쟁한 선수들이 경기를 펼쳤다.
지난 12일 토요일 열린 8강 토너먼트에서는 태국의 ‘O2LOVEO’가 호주 출신의 ‘SWC2019’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 ‘DILIGENT’ 등 강력한 후보들을 상대로 연속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경기에서는 지난해 SWC 아시아퍼시픽 지역 예선 출전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KROMZ’를 상대로 우승을 차지해 지역컵 진출을 확정 지었다.

13일 일요일에는 아시아퍼시픽컵 진출을 위한 치열한 승부가 이어졌다.
전날 마지막 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한 태국의 ‘KROMZ’와 베트남의 신흥 강자 ‘XERE’이 패자전 마지막 결승이 진행됐다. ‘XERE’가 값진 승리를 거두며 마지막 한 자리의 지역컵 진출권을 따냈다.

이와 동시에 유럽 지역 1, 2차 예선전 경기도 주말 양일간 진행됐다.
유럽 지역 예선은 총 16명의 선수가 참가해 이틀 동안 8강 토너먼트 형태로 경기가 펼쳐졌으며, 총 4명의 유럽 지역컵 진출자가 우선 선발됐다.

첫 날 1차 예선전에서는 독일의 ‘XNIGHTX96’과 프랑스의 ‘CHENE’이 지역컵 진출권을 획득했다. 다음날 이어진 2차 예선전에서는 스페인의 ‘ZERPOLITA’와 스웨덴의 ‘OBABO’가 우승을 차지해 유럽컵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들은 오는 9월 26일(일) 펼쳐지는 유럽 지역 3차 예선전을 통해 남은 12명의 선수 중 추가 4명을 선발, 유럽컵에 출전할 최종 선수 리스트를 완성하게 된다.

올해로 4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SWC 2020’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SummonersWarEsports)을 통해 전 경기 글로벌 생중계되고 있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브랜드 페이지(https://www.summonerswar.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