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작]

미르4, 비범한 흥행 기운! 사전예약자 벌써 30만명

게임앤드(game&) 2020. 9. 14. 14:52

사전예약 시작(9월 11일) 사흘 만에 30만명 돌파…매니페스토 영상 조회 수 27만건 등 기대감 고조


위메이드가 모처럼 출시하는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게임 '미르4' 예사롭지 않은 기운을 내뿜었다.
사전예약 사흘 만에 30만명이 몰려드며 하반기 기대신작으로 우뚝 선 것.

9월 14일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퍼블리싱하고 자회사 ㈜위메이드넥스트(대표 박정수)에서 개발하는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사전예약 신청자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지난 9월 11일(금) 사흘 만에 성과다. 하루 평균 10만명을 끌어들인 것. 사전예약은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 진행 중이다. 18세 이용가 등급의 성인 전용 게임임을 고려할 때도 비범한 출발이다.

'미르4'에 대한 관심은 동영상에도 쏠렸다.  K-FANTASY로의 안내자로 변신한 배우 ‘서예지’가 등장해 화제를 모은 매니페스토 영상이 공개 이후 누적 조회 수 27만 건을 넘어섰다.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을 계승한 정식 후속작 '미르4'는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되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압도적인 스케일의 K-FANTASY 세계를 구현했다. 원작에서 500년이 흐른 뒤 새로운 인물들이 수놓는 장대한 서사를 통해 MMORPG다.

위메이드는 "지난 금요일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주말 동안 사이트 안정화 및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 준비를 마쳤다"며 "정식 서비스 전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미르4의 게임성과 특징을 더욱 많은 게이머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르4' 사전예약은 정식 서비스 전까지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는 추후 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