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썸에이지 '깜짝쇼!' 황금위크 끝 '빛냈다'

게임앤드(game&) 2020. 9. 25. 17:08

[한줄뉴스-9월 25일]썸에이지, '크로우즈' 첫 영상 공개 …위메이드, '미르4' 신규 영상 오픈


크로우즈, 미르4 등 황금기대작들이 9월 마지막 금요일을 장식했다. 추석 프로모션도 줄행렬을 이뤘다.

9월 25일 금요일, 썸에이지가 신작 온라인게임 '크로우즈' 트레일러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그동안 백승훈 로얄크로우 대표가 진두지휘해 개발 중인 FPS(1인칭슈팅)게임이다. 백승훈 대표는 한국 최고 인기 FPS '서든어택'을 만든 장본인이다.

위메이드는 사전예약 열흘 만에 100만명을 모은 '미르4'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정령전에 관련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10월부터 시작 예정인 미르4 방송의 '용사티비'를 방영, 사전마케팅을 강화한다.

조이시티는 신작 전략 모바일게임 '크로스파이어 워존'을 10월 6일 글로벌에 동시 론칭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의 로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전일 'BTS유니버스 스토리'를 글로벌에 론칭한 넷마블은 라이브게임 업데이트로 몰아쳤다. 세븐나이츠를 비롯해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리니지2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에 나선 것.

어제 V4 일본 출시하며 시선을 끌었던 넥슨은 바람의나라: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간판 모바일게임에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외 추석 프로모션을 공개한 게임사는 네오위즈를 비롯해 올엠, 웹젠, 라이엇게임즈 등이다.

[Today's HOT]
▶썸에이지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대표 백승훈)의 신작 온라인게임 명칭을 ‘CROWZ(크로우즈)’로 확정하고 첫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정령' 영상을 공개했다. 10월 개국 예정인 방송 채널 '용사티비' CM 윤영이 소개에 나섰다.


[Comming Soon]
▶삼본전자
자회사 하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중국 개발사 ‘ShangHai Mutual Encourage Tech Co.LTD’과 모바일 MMORPG '영원M'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엔드림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크로스파이어: 워존'의 글로벌 출시일(10월 6일)로 확정짓고, 사전 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What's New]
▶2K와 행어 13(Hangar 13) 개발 스튜디오
'마피아 데피니티브 에디션'을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로 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자녀의 게임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Xbox 패밀리 세팅 앱'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Test]
▶오버부스트 스튜디오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디버스 오더' 알파테스트를 시작했다.

[추석 이벤트]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추석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 슈팅게임(FPS) '발로란트'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두 가지 특별 이벤트를 28일부터 실시한다.


▶네오위즈
자사의 간판 온라인게임 2종(슬러거, 신천상비)과 모바일게임 5종(기타소녀,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워, 브라운더스트, 피망뉴맛고, 피망섯다) 등 총 7종에서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올엠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에서 ‘플레임 스트라이커’ 각인/각성 업데이트와 함께 추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모바일게임 4종(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 뮤 오리진2, R2M)과 온라인게임 4종(뮤 이그니션2, R2, 메틴, 샷온라인)에서 추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규 카트 ‘백기사’를 공개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펀)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각성 ‘오목’ 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 신규 직업 ‘기권사’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한정 영웅 ‘랑디’를 출시하고, 특별한 서브 스토리 ‘만월의 밤과 사막의 도적들을 업데이트, 3주 동안 서비스한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에 신규 국가대표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블루스톤소프트
‘소울아크:뉴월드’에 신규 영웅을 추가하고 길드전 정규 시즌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컴투스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 신규 지역 ‘아틀란티스’를 추가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그라비티
대표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4차 직업군 업데이트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카스온라인)에 레트로 테마를 적용한 시즌7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의 16번째 신규 영웅 ‘바리와 흑랑’을 선보였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이동식 작전 임무와 추가 무기 밀매, 서바이벌 시리즈 등에서 두 배의 보상 이벤트를 펼친다.

▶2K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의 세 번째 DLC ‘비잔티움 및 골 팩’을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HN페이코
세계 최대 온라인게임유통시스템(ESD, 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 '스팀(Steam)'에서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10월 중 스팀 PC 카페(Café)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전북 글로벌게임센터
도내 게임 콘텐츠제작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대학생, 창업준비자, 일반인 대상으로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7월 29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했다.

▶게임문화재단
경기도 남양주시 '온세병원'을 2020년 4분기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운영 전문기관을 추가로 선정했다.

[e스포츠]
▶WCG(대표 서태건)
KBS와 함께 게임과 e스포츠를 주제로 하는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WeCanGame)’을 만든다고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2020 하반기 본선을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