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기대작 담금질 '절정'…금요일 불탔다

게임앤드(game&) 2020. 10. 23. 16:32

[한줄뉴스-10월 23일]미르4, 사전 테스트 일정(10월 29일~)…샤이닝니키, 출시일(10월 29일) 공개
세븐나이츠2 출시일 맞추기 이벤트·'데스트니차일드"디펜스워' 글로벌 사전예약…게임대회 소식도 줄행렬

흥행대작들의 프로모션이 묻혔다. 기대신작들의 담금질이 봇물을 이뤘기 때문이다. 10월 들어 가장 많은 신작들이 이슈가 몰아쳤다.

미르4, 세븐나이츠2 등 황금기대작을 비롯해 그랑사가, 샤이닝니키, 데스티니 차일드:디펜스 워, 테라:엔드리스 워' 등 게이머들의 시선을 집중시킨 작품의 담금질이 줄을 이었다.

10월 23일, 넷마블은 또 세븐나이츠2 관련 이슈를 만들었다. 출시일을 맞추는 이벤트를 시작한 것. 또 미국 자회사 카밤이 제작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글로벌 사전예약 소식도 전했다. 장르는 액션 RPG다.

위메이드는 '미르4' 사전 테스트 일정(10월 29일~10월 31일)를 공개했다. 출시를 앞두고 콘텐츠 및 안정성 점검을 위한 조치로 사전예약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분기 가장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는 '샤이닝니키'의 출시일도 공개됐다. 10월 29일(목)이다. 이 작품은 페이퍼게임즈가 개발하고 한국지사가 서비스 예정인 스타일링 모바일게임이다. 비주류임에도 사전예약자가 60만명을 돌파, 전작 '아이러브니키' 이상의 흥행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썸에이지는 '데스티니 차일드:디펜스 워' 글로벌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아트디렉터 '김태형'PD의 첫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기반한 디펜스 게임이다.

이외에도 엔픽셀이 '그랑사가'의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그랑사가는 PC는 물론 모바일과 콘솔 등을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장르는 MMORPG다.

네오위즈는 '블레스 언러쉬드' PS4 버전이 10월 23일 오전 2시(한국시간 기준)글로벌에 발매됐다고 전했다. 네오위즈가 블레스에 기반해 만든 MMORPG로 과금 방식은 부분 유료화다. 퍼블리셔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다.

기대작만으로도 벅찼던 이날 E스포츠 소식도 줄을 이었다.
넥슨이 국민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기반한 게임대회 ‘카러플 쏘나타 N 라인 컵’ 대회를 10월 24일 개막한다.

컴투스는 절정으로 향하고 잇는 서머너즈워 글로벌 게임대회 'SWC2020' 지역컵 결선을 앞두고 공식 주제가 ‘WAR IS MY FATE’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이벤트에 돌입했다.

[Today's HOT]
▶넷마블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출시일을 맞히는 이벤트를 10월 29일까지 공식 사이트(https://sk2.netmarble.com)를 통해 실시한다.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사전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개발 중인 실시간 모바일 액션 RPG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MARVEL Realm of Champions)’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23일(현지시간 22일) 시작했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
No.1 스타일링 모바일 게임 ‘샤이닝니키(Shining Nikki)’ 출시일(10월 29일)과 의상 제작 과정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엔픽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세계관 속 ‘아티팩트’를 이해할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 중인 모바일 디펜스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What's New]
▶㈜네오위즈
자사의 산하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의 플레이스테이션4(PS4) 버전을 출시했다.


[Comming Soon]
▶오버부스트 스튜디오
자체 개발 중인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디버스 오더'의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diverseorder) 에서 캐릭터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11월 10일 출시 예정인 보더랜드 3의 신규 DLC ‘디자이너스 컷’의 주요 콘텐츠인 각 볼트 헌터의 신규 스킬 트리를 공개했다.

▶조이시티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워’ 출시일(11월 3일)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e스포츠]
▶넥슨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카러플 쏘나타 N 라인 컵’ 대회를 10월 24일부터 시작한다.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0’의 지역컵과 월드결선을 앞두고 대회 공식 주제가인 ‘WAR IS MY FATE’ 뮤직비디오를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WGS
22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2020 시즌2' 결승전에서 러너웨이를 제압하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MMORPG '에오스 레드'에서 이용자 복귀를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 ‘민란의 서막’을 진행한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혼돈의 문’ 시즌 2를 업데이트했다.

▶블루스톤소프트
수집형 모바일 RPG ‘소울아크:뉴월드’에 신규 콘텐츠 ‘스페셜 아레나’와 새로운 영웅 ‘태상노군’을 추가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각성 ‘란드그리드’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서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라이크잇 게임즈가 개발한 캐주얼 게임 ‘당신에게 고양이가(Dear My Cat)’에서 할로윈 기념 업데이트와 더불어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신규 직업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출시 4주년 기념 업데이트(4주년! 시간구출 대작전)를 단행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인기 게임들을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하는 ‘할로윈 세일’을 실시한다.

▶펍지
할로윈 데이를 맞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공게임즈(대표 공두상)
KBO 포스트시즌을 대비해, 자사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3’를 ‘이사만루2020’으로 새롭게 리뉴얼하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장수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 Fishing Superstars)’에서 할로윈 데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한빛소프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2K
농구게임 'NBA 2K21'의 선수 레이팅(Rating)를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할로윈 벙커 시리즈의 세 배 보상 보너스를 지급한다.

▶웹젠
11월 5일(목)까지 ‘R2’에서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14주년 선물상자’ 이벤트 등을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10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성남시청에서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컨퍼런스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