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세나2·롤모바일·마술양품점! 3色 대작 '담금질'

게임앤드(game&) 2020. 10. 20. 17:03

[한줄뉴스-10월 20일]세븐나이츠2 초대형 옥외광고 시작…마술양품점 홍보 모델 '오마이걸' 발탁

2020년 최고 성수기를 주름잡을 신작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2와 미르4다. 넷마블과 위메이드의 야심작이며 대흥행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와 1세대 온라인게임 '미르의전설2'에 기반한 IP 게임이다.

이미 경쟁각을 세우고 있는 두 작품과 더불어 복병을 떠오른 작품도 적지 않다. NHN과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RPG 용비불패M와 삼국지난무다. 여기에 샤이닝니키, 마술양품점 등과 같은 독특한 소재의 신작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리고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리프트'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 흥행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후예로 오는 10월 28일 공개서비스된다.

이들 작품을 서비스 예정인 게임사들은 사전마케팅에 열을 올리며 게임판 가을 신작 대향연의 열기를 높이고 있다.

10월 20일 포문이 열렸다. NHN이 '용비불패M'를 출시한 것. 이 작품은 유명 무협 만화 '용비불패'에 기초해 만든 액션 RPG다. 개발사는 게임투게더다.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4분기 최고 기대작과 복병인 '세븐나이츠2'와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 리프트'가 이색 마케팅으로 게이머를 자극했다.

우선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초대형 옥외 광고를 시작했다. 삼성동의 랜드마크인 케이팝스퀘어, 현대백화점, 그랜드 인터콘티넨털 호텔 외벽에 설치됐다. 크기는 이제껏 찾아볼 수 없는 역대급이다.

라이엇게임즈는 '롤 모바일(와일드리프트) 이벤트 대회를 공지했다. 10월 22일과 23일이다. 전현직 롤 프로게이머와 인기 BJ들이 참여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마술양품점' 홍보 모델을 발탁했다. 대세 걸그룹 '오마이걸'이다. 이 작품은 판타지 가득한 마법 세계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여성향 게임이다.

외산 신작게임 '썸머코드'도 출격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에 나선 이 작품은 연얘와 추기를 결합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바탕으로 4인4색의 남자 주인공들이 등장, 여심을 자극한다.

[Today's HOT]
▶넷마블
11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현대백화점 H-wall△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건물 외벽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신작 모바일 MOBA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이벤트 대회 ‘와일드 리프트가 낳은 대회(와낳대)’를 22일과 23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공식 홍보 모델로 걸 그룹 ‘오마이걸’을 발탁했다고 전했다.

▶플레이위드
10월 20일 오후부터 밸브가 서비스하는 스팀 PC Café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수도권 내 일부 PC방에서 시작했다.

[What's New]
▶스카이엔터테인먼트
여성향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썸머코드’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의 아이템 디자인 공모전을 시작,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Eskyfun(이스카이펀)
모바일 액션 RPG ‘라루나 판타지(LA:LUNA FANTASY)’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홍보모델 미녀 개그우먼 장도연의 B컷 화보를 공개했다.

▶게임빌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
현세대 콘솔용 NBA 2K21이 MyTEAM 모드 신규 시즌 2에 돌입했다.

▶버티고우 게임즈(대표 김정환)
재미인터랙티브(대표 황우빈)가 개발한 온라인 MMORPG ‘4STORY’ 북미 서비스 계약을 '파파야플레이'와 체결, 11월 현지 서비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자사 직원들이 직접 작사, 작곡, 보컬에 참여한 디지털 앨범 ‘블루밍(Blooming) Vol.4: 일상의 길에서 만든 노래’를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 비즈니스 센터별로 코로나19에 따른 현지 콘텐츠 시장 환경 및 소비 트렌드의 변화를 조사한 ‘2020년 해외비즈니스센터 코로나19 특집호’ 보고서를 10월 19일 발간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GSOK 게임 게시물 운영정책 가이드라인을 내년 상반기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 ‘드론의 아버지’ 치과의사 이주영 편)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런데이를 활용해 그린피스 서울사무소와 9월21일부터 10월19일까지 4주간 진행한 ‘어스앤런 버추얼(Earth&Run Virtual)’에 9000여명의 유저가 참여, 누적 9만7000여km를 달렸다고 전했다.

▶몰로코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서유럽 지역 성장세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레이저(RAZER)
최고의 게이밍 성능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위한 무선 플래그십 함대라 지칭한 3종의 무선 키보드를 출시했다.

▶유니티
모든 유니티 직원과 크리에이터들이 참여, 사회 공헌 활동을 전담하는 ‘유니티 소셜 임팩트(Unity Social Impact)’ 부서를 출범했다.

▶아키
한국서 입지 강화를 위해 카카오 계열인 티앤케이팩토리(TNK팩토리)와의 협력한다고 밝혔다.

▶허먼밀러(Herman Miller)
게이밍 의자인 ‘세일(Sayl)- 게이밍 스페셜 에디션’을 20일 한국, 중국, 일본에 동시 출시했다.

[e스포츠]
▶㈜오피지지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한국 지역리그인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트라이얼’ 참가자를 11월 4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