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넷마블·엔씨 가세, 기대작 담금질도 뜨겁다

게임앤드(game&) 2020. 10. 14. 16:29

[한줄뉴스-10월 14일]세븐나이츠2 홍보 웹툰 및 라디오 공개…'트릭스터M 브랜드 페이지 오픈


가을 신작 대향연을 앞두고 엄지족 끌어들기 위한 담금질이 연일 불을 뿜고 있다. 전일 NHN과 스마일게이트 등이 '용비불패M'과 '마술양품점' 출시일 발표와 사전예약 돌입에 이어 넷마블, 엔씨소프트, 넵튠, 페이퍼게임즈코리아 등이 사전마케팅에 나선 것.

10월 14일 수요일,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를 알리기 위해 웹툰과 보이는 라디오(들어보세나)를 오픈했다. 세븐나이츠는 한국 최장수 흥행 RPG '세븐나이츠'에 기반한 MMORPG다. 넷마블의 하반기 최고 야심작이기도 하다.

엔씨소프트는 '트릭스터M'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의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또 티저 영상 2종도 오픈했다. 사전예약 보상 이벤트와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에도 나섰다. '트리스터M'은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엔트리브의 간판 온라인게임 '트릭스터'의 모바일 버전이다.

넵튠은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 중인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스팀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MOBA와 배틀로얄을 결합시킨 PC 온라인게임이다. 총 5차례의 테스트를 거치며 완성도를 높였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는 4분기 여심을 자극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샤이닝니키' 홍보모델을 발표했다. 스페셜 스타일리스트 '송해나'다. 더불어 관련 홍보 영상도 공개했다.

이날 엔씨소프트가 라이브게임 프로모션에도 나섰다. 블레이드앤소울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고 아이온에서는 출시 12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 것. 야구 모바일게임 '프로야구H2'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한편 10월 또 다른 이벤트인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게임사들이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펄어비스가 포문을 열었다.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하고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Today's HOT]
▶넷마블
11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웹툰 '세븐나이츠: 다크서번트'와 보이는 라디오 '들어보세나'를 공개했다.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자체 개발한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이하 영원회귀)’의 스팀(Steam) 앞서 해보기(Early Access)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브랜드 페이지를 열었다.


[Comming Soon]
▶페이퍼게임즈코리아
스타일링 모바일 게임 ‘샤이닝니키(Shining Nikki)’의 스페셜 스타일리스트로 ‘송해나’를 발탁,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야구게임 'MLB9이닝스20’의 3D 버전 글로벌 출시 4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몬스터 등급 투수 47명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한 캐릭터 수집육성형 RPG ‘히어로볼Z’의 텐가이&건버드 콜라보레이션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서 리뉴얼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마지막 아크의 행방을 찾아 새로운 모험을 떠나게 되는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카단’을 업데이트 했다.

▶위메이드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체크무늬 잠옷’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 린검사 신규 각성 계열 ‘귀검’과 신규 1인 던전 ‘명도전각’을 라이브 월드에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서비스 12주년을 맞아 ‘TWELVE, 데바에게 주고 싶은 12가지’ 이벤트를 시작, 12월 9일까지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서 할로윈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 슈팅 게임( FPS) '발로란트'에서 '액트3'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과 캐릭터 스킨, 데스매치 등을 추가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서 ‘마블 넉아웃 슈퍼 시리즈’ 개최를 발표하고, 첫 번째 경쟁전으로 ‘데어데블 컵’을 10월 14일 시작한다.

▶2K와 파이락시스 게임
개발자 영상을 통해 오는 10월 23일에 적용될 문명 VI의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 전설의 동물로 '루디 무스'를 추가하고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한다.

▶엔터메이트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다크에덴M’의 3차 대규모 업데이트 'The next'를 단행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네오플
제주도 환경 보호를 위해 편의점 브랜드 CU와 협약을 맺고 친환경 종이봉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10월 19일 개막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공식 굿즈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슈퍼플레이(SUPERPLLAY)’
스타필드 고양점에 오픈한 게이머를 위한 팝업스토어 ‘2020 게임 페스타’에 4만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티브엑스(Nativex)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디지털 광고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제공하는 ‘탑웍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TopWorks Creative Studio, 이하 탑웍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