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용비불패M·마술양품점, 최종 몸풀기!

게임앤드(game&) 2020. 10. 13. 17:27

[한줄뉴스-10월 13일]NHN, 용비불패M 출시일 공개(10월 20일)…마술양품점·테라:엔드리스워' 사전예약

메이저 게임사들이 야심작을 담금질에 나섰다. 신작 출시 없이도 엄지족들이 설렘을 유발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다.

10월 12일 화요일, 우선 NHN이 2020년 야심작 '용비불패M' 출시일을 공개했다. 10월 20일이다. 10월 들어 토종 기대신작의 숨고르기에 종지부를 찍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대작이다. 이 작품은 동명의 스테디셀러 '용비불패'에 기반한 액션 모바일 RPG다.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하면서 10월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마술양품점' 론칭을 앞두고 이용자 몰이를 시작했다. 놀러와 마이홈, 에브리타운 등의 개발진이 만든 이 작품은 주인공이 마법세계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여성향 게임이다.

조이시티는 전략시뮬레이션 '테라:엔드리스워' 글로벌 사전예약에 나섰다. 지난 10월 6일 '크로스파이어 워존' 170개국 동시 론칭에 이어 또 한편 전략 게임을 준비 중인 것.

컴투스는 이날 글로벌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지역컵 결선을 앞두고 메인 테마곡 ‘WAR IS MY FATE’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월드 챔피언을 향해 매 경기 사력을 다하는 선수들의 투지와 서머너즈워 최고 반열에 오른 고수들의 운명적인 만남 등을 표현했다.

음원에는 록그룹 브로큰발렌타인 보컬 김경준이 참여했다. 컴투스는 관련 이벤트도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최고 권위의 게임대회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을 12월 펼친다고 전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6개 팀을 초청해 진행하며 상금은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Today's HOT]
▶NHN(대표 정우진)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용비불패M’ 출시일(10월 20일)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자체 개발 중인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오프닝 애니메이션도 공개했다.


▶조이시티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워’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What's New]
▶라이온 스튜디오
중국 게임사 멘드릴과 공동 개발한 캐주얼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 '에인션트 배틀(Ancient Battle)'을 출시했다.


[e스포츠]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 지역컵을 앞두고, 대회 메인 테마곡인 ‘WAR IS MY FATE’ 뮤직 비디오를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12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중 최고 권위의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을 코로나19를 고려, 6개팀 초청전으로 개최한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사냥터 ‘폭:산적굴 3층’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에서 ‘스킨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창유
'일루전 커넥트' 기반 게임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를 10월 17일 신촌 젠지 PC방에서 개최한다.

▶페이퍼게임즈
연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앤프로듀서(Love&Producer)’에 신규 시즌 ‘내일의 결말’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웹젠
‘뮤 온라인’에서 ‘시즌 16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한빛소프트
자사 간판 리듬액션 온라인게임 '오디션'에 이용자 참여형 프로모션 '2020 리폼 이벤트'를 11월 5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할로윈을 맞이해 ‘할로윈 타투 플레이’ 이벤트를 10월 19일까지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모바일 앱(App)을 출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캐스터 전용준 편'을 공개했다.

▶구글 클라우드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사 엔드림이 10월 출시한 신작 ‘크로스파이어:워존’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발판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재)게임문화재단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 - 다함께 게임문화 TALK!!’ 강연을 오는 10월 15일(목)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카카오
계열사 키즈노트가 대신증권을 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국회의원(울산 북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지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통해 매년 성장하고 있는 중국 이스포츠 시장 현황 데이터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