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롤·세븐나이츠 '후예', 뜨거운 외출

게임앤드(game&) 2020. 10. 8. 18:12

[한줄뉴스-10월 8일]라이엇게임즈, 롤 와일드 리프트 CBT 시작…넷마브르, '세븐나이츠2' 쇼케이스 성료

기대신작들의 연일 새로운 소식을 전하며 게이머의 기대감을 부풀리고 있다. 넷마블과 라이엇게임즈 등 국내 맏형은 물론 세계적인 게임사까지 나섰다.

여기에 토종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훈풍과 목요 제왕 넥슨이 모처럼 몰아치기에 나서면서 게임판을 들썩이게 했다.

우선 넷마블은 어제 오후 9시 개최한 '세븐나이츠2' 쇼케이스 누적 시청자가 30만명을 돌파했고 동시 접속자가 2만70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또 각종 인터넷 포털 검색어 최상단에 오르며 화끈한 흥행 예감을 북돋았다고 전했다.

행사에서는 게임의 주요 특징과 향후 서비스 계획이 발표했다. 하지만 정확한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날 전 세계 최고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 기초한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비공개테스트를 한국에서 시작했다. 이 작품은 원작과 동일한 MOBA로 첫 공개부터 커다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날 넥슨은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 전시회 '지스타2020'에 참가를 결정, 신작 공개 등을 예고했다. 올해 지스타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방식으로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펼쳐진다.

이외 리니지M, 리니지2M, 바람의나라:연,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 1세대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흥행 모바일 MMORPG에서는 한글날 이벤트 및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한편 플레로게임즈는 전일 전 세계 오픈 마켓에 동시 론칭한 신작 모바일게임 '여신의키스: O.V.E)가 한국을 비롯한 대만, 일본 등에서 인기 급상승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여신의키스:오브'는 디브로스가 개발한 미소녀 기반의 수집형 모바일 RPG다.

전일 엠게임의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에서 9월 최고 매출 경신에 이은 또 하나의 희소식이다.

[Today's HOT]
▶넷마블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아프리카TV 등에 동시 공개한 '세븐나이츠2' 온라인 쇼케이스는 누적 시청자 30만명, 동시 시청자 2만7천명을 넘어서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임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넥슨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지스타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디브로스가 개발한 미소녀 수집형 RPG ‘여신의 키스: O.V.E’(여신의 키스: 오브)가 전일 글로벌 동시 출시 직후 한국, 일본, 대만 인기 급상승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북미에서는 2위다.


[Comming Soon]
▶2K
11월 출시 예정인 차세대 콘솔용 NBA 2K21의 정보를 담은 개발자 노트 ‘코트사이드 리포트’ 의 첫 번째 리포트를 공개했다.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이 자체 개발 중인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을 스팀(Steam) 게임 페스티벌에 출품한다고 밝혔다.


▶이유게임
10월 10일(토) 모바일 캐주얼 MMORPG '리버티레기온'을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액션 배틀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의 사전예약을 한국, 홍콩, 마카오, 대만 아시아 4개 지역에서 시작했다.


[Test]
▶킹넷 홍콩(Kingnet HK)
여성향 모바일 게임인 ‘여왕폐하’의 오픈형 CBT(비공개 테스트, 10월 10일~) 일정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리니지M’과 ‘리니지2M’에서 한글날 이벤트를 10월 21일까지 실시한다.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스페셜 PVP ‘포렌스 공략전’ 2회차를 시작,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500만 누적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에 나섰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2020’ 출시 7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BTS STORY’ 챕터15와 신규 5성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블루포션게임즈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 세트 장비를 새롭게 공개해고 가을 이벤트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서 에피소드3의 신규 챕터 ‘윈텐베르크 남부’를 오픈하고, 1층부터 적들을 물리치며 그 다음 층을 점차 정복해 나가는 ‘심연’ 콘텐츠를 110층까지 확장 했다.

▶디엔에이(DeNA)
농구 게임 ’슬램덩크’에 한국 서버 최초로 ‘송태섭’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에서한글날 맞이 이벤트를 펼친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제 5회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를 개최한다.

▶공게임즈
한글날을 기념, ‘이사만루3’에서 황금주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자체 개발한 전용서체 ‘이사만루체’를 무료로 배포한다.

▶릴리스 게임즈
전략 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홍보 모델로 한국 최고의 영화배우 ‘송강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로한M’의 신규 서버 모이라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프롬 파티’ 이벤트를 10월 28일까지 펼친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서 ‘한글날 도전 잔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엑스엘게임즈
10월 '아키에이지'에 업데이트를 통해 ‘뼈의 땅’ 지역에서 일어난 의문의 지진으로 이야기를 시작하는 ‘뼈의 기억’을 선보인다.

▶2K와 행어13
'마피아 데피니티브 에디션'의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첫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웹젠
R2에서 10월 15일(목)까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1st WAVE 이벤트’,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3rd WAVE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의 캐릭터 ‘전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비대면으로 펼쳐지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BIC 페스티벌 2020)’에 140개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조이맥스
이사회를 열고 장현국 대표이사를 선임, 현 이길형 대표와 함께 공동 대표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의 차기 신작 4종(대항해시대 오리진,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언디셈버, 프로젝트 NM)이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 개발되는 라인게임즈의 게임들과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및 디지털 콕핏 제작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uman-Machine Interface) 지원을 발표했다.

▶원스토어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파격적인 수수료 감면 정책을 발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신남방정책 및 동남아 신한류 거점이 될 ‘베트남 비즈니스센터’ 개소식을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서 10월 8일(현지시간) 개고, 관련 행사를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에 온라인 생중계했다.


[e스포츠]
▶오피지지(대표 최상락, OP.GG)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한국 지역리그인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어텀’을 9일 개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