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N사 꿈틀, 황금연휴 아쉬움 달랬다

게임앤드(game&) 2020. 10. 5. 15:58

[한줄뉴스-10월 5일]NHN, 신작 '츠무츠무 스타디움' 일본 등 6개국 진출…엔씨, '퓨저' 신규 홍보 영상 공개

5일간 이어진 황금연휴의 끝, 게임판은 잠잠했다. 이미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몰아친 프로모션으로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급감했다.

하지만 썰렁한 월요일, 토종 게임사들의 신작 관련 소식은 멈추지 않았다.

NHN이 자체 개발한 '츠무츠무 스타디움'이 일본을 포함한 대만, 태국, 홍콩, 마카오, 싱가폴 등 6개국에 출시됐다고 전했다. 퍼블리셔는 해당 6개국에서 국민 메신저로 통하는 라인이다. 이 작품은 실시간으로 최대 50명까지 대결이 가능한 서바이벌 퍼즐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11월 출시를 앞둔 음악게임 '퓨저'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퓨저'는 미국의 음악 게임 전문 개발사 '하오닉스'가 개발 중인 신개념 음악 게임이다. 지원 플랫폼은 PC와 콘솔(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등이다.

한편 넷마블은 국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에 출시 7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프로모션에 나섰다. 매주 실시간 점수 경쟁을 펼치는 '팀 대항전'을 비롯해 콩주머니 모으기 이벤트, 서바이벌 코인 지급 이벤트 등이다.

[Today's HOT]
▶NHN(대표 정우진)
자사가 개발하고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가 퍼블리싱하는 ‘츠무츠무 스타디움(Tsum Tsum Stadium)’가 일본 등 6개국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엔씨소프트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대표 윤송이)가 콘솔•PC 플랫폼 신작 ‘퓨저(FUSER)’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라인플레이(대표이사 이지호)
자사가 개발하고 라인이 서비스하는 힐링 SNG ‘브라운팜’에서 ‘마이멜로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넷마블
'모두의마블'에서 10월 27일까지 7주년 기념 ‘가을 대운동회’를 개최한다.


▶사이게임즈코리아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18탄 카드팩 ‘Storm Over Rivayle / 레빌의 돌풍’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0.9.9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미국 전함을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라이엇 게임즈
오진호 월드와이드 퍼블리싱 대표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 처음으로 글을 게재했다.

▶아키(Aarki)
자사의 기술을 활용하여 높은 투자수익율(ROI, Return On Investment)을 기록한 게임 3사(트라이게임즈, 피닉스, 링스게임즈)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