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非RPG 신작, 넘쳤다

게임앤드(game&) 2020. 10. 6. 16:06

[한줄뉴스-10월6일]]조이시티, 전략 모바일게임 '크로스파이어 워존' 글로벌 출시
네오위즈, PC 액션게임 '댄디 에이스' CBT 시작…페이퍼게임즈, 샤이닝니키 사전예약자 46만명 돌파


전일(10월 5일) 추석 황금연휴가 끝나기 무섭게 엔씨소프트, NHN, 넷마블 등이 신작 예열과 효자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 7주년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10월 6일(화)에도 토종 게임사들의 신작 이슈몰이가 이어졌다. 네오위즈와 조이시티가 앞장섰다.
우선 조이시티는 '크로스파이어 워존'을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엔드림이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이다. 원작은 스마일게이트의 간판 1인칭슈팅(FPS)게임 '크로스파이어'다.

네오위즈는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 첫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댄디 에이스'는 브라직 게임제작사 '매드미믹'의 세 번째 신작이다.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환영술사(렐레)와 싸워 거울에서 탈출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테스트는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코그를 받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국내 이용자를 위한 한국어 채널도 개설할 예정이다. 출시는 스팀을 통해 2021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신작 '샤이닝니키' 사전예약자가 46만명을 넘어섰으며 9월 30일 끝난 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샤이닝니키'는 한국에서도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는 스타일링(꾸미기) 게임 '아이러브니키' 정통 속편이다.

한편 가을 절정으로 향하고 있는 e스포츠 대전 소식도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크로스파이어' 최고수를 가리기 위한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EU-MENA(유럽/중동-북아프리카)’을 개막한 것.


[Today's HOT]
▶조이시티
엔드림이 개발한 모바일 전략게임 '크로스파이어 워존'을 전 세계 170개국에 동시 론칭했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매드 미믹(Mad Mimic, 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 중인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Dandy Ace)’의 1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한다.

[Comming Soon]
▶페이퍼게임즈코리아
No.1 스타일링 모바일 게임 ‘샤이닝니키(Shining Nikki)’ 사전예약자가 46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크로스파이어' 최고 프로게임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EU-MENA(유럽/중동-북아프리카)’을 개막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비비드스튜디오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썸머코드’의 OST 앨범 ‘썸머코드 : 내가 모르는 어제’를 출시했다.

▶더매버릭스(THE MAVERICKS)
유주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RPG ‘그랑삼국’ 프로모션 영상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3000만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출시 4주년을 기념한 팬아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개발진 Q&A(질의응답) ‘개발자가 답하다’ 영상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북미 현지시간 10월 3일 마인크래프트 공식 연례 페스티벌인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2020(Minecraft Live 2020)’를 온라인 스트리밍 통해 개최했다.


▶웹젠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한글날 기념 이벤트를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
미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발굴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를 시작, 10월 26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자사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변호사 김진우 편'을 지난 9월 29일 공개했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2020년부터 게임 콘텐츠 응용기술 R&D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차세대 융합기술 응용 게임 인재 육성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한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데스커(DESKER)
최적의 게임 환경을 선사하는 ‘게이밍 데스크’를 출시하고 ‘데스커, 플레이를 바꾸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Blockchain-as-a-Service) ‘KAS (Klaytn API Service)’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슈퍼플레이(SUPERPLLAY)
게이머들을 위한 팝업스토어 ‘2020 게임 페스타’를 고양 스타필드서 10월 8일부터 16일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