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월요일부터 들썩! 롤 모바일·BIC20 '시선 강타'

게임앤드(game&) 2020. 10. 19. 17:40

[한줄뉴스-10월 19일]라이엇게임즈, 10월 28일 와일드 리프트 OBT 돌입…인디게임페스티벌20 개막


가을 게임판의 대축제 열기로 가득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0'이 개막하며 포문을 열었다. 컴투스는 글로벌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십' 대륙별 결선 일정과 대진표를 공개했다. 11월 1일부터 시작이다.

여기에 WCG는 올해 개최하는 게임 축제 'WCG 2020 CONNECTED' 프로그램의 라인업과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가을 게임 페스티벌의 이슈 몰아치기에도 굴하지 않고 엄지족들의 시선을 자극한 신작 소식이 있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버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공개테스트(OBT) 일정 공개다.

라이엇게임즈는 10월 19일 월요일, 와일드 리프트 오픈베타 서비스를 10월 28일 한국 등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작의 명성과 이용자 규모를 고려할 때 하반기 최고 기대작 '세븐나이츠2(넷마블)' '미르4'(위메이드) 등을 위협할만한 기대신작이다.


[Today's HOT]
▶라이엇 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공개테스트(OBT)를 10월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BIC 페스티벌 2020)’이 온라인 방식으로 개막, 24일까지 펼쳐진다.


▶컴투스
서머너즈: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게임대회 ‘SWC2020’ 월드결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세 지역컵의 선수 대진표를 추첨을 통해 확정하고, 대회 일정 및 방식, 상금 규모 등을 게임 내 공지 및 각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했다.


▶WCG(대표 서태건)
WCG 2020 CONNECTED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라인업과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이펀컴퍼니
4주간 펼쳐진 ‘삼국지M’의 서버전 ‘오장원대전’에서 四神천랑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창유
'일루전 커넥트'를 소재로 한 이색 온라인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가 지난 17일 세즈테르가 우승,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웹젠
MMORPG ‘R2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TOP 3에 진입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메이플스토리2’에서 ‘Bravo! 메투 라이프’ 이벤트를 시작, 11월 15일까지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11월 27일~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에 참가할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을 선발했다고 전했다.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
지난 10월 15일(토) 하반기 공개 채용 모집을 위한 ‘언택트 라이브 채용설명회 2020’가 예비 지원자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한국게임전책자율기구
제 23차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했다.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PC방 관리 프로그램 ‘게토(GetO)’ 가맹점에 파고다(PAGODA)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벙글(Vungle)
모바일 광고주를 위한 LTV(Life Time Value, 생애주기가치) 기반의 사용자 확보(UA) 플랫폼 ‘알고리프트(AlgoLift)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올댓비젼(대표 박종혁)
스마트 미러에 인공지능 센서와 동작 인식 솔루션을 적용한 개인 맞춤형 운동 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피트니스 미러’ 개발 버전을 공개, 2021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인덱스
게임 매출을 기준으로 한 9월 모바일 게임 통합 랭킹 차트를 발표했다. 리니지M이 1위, 바람의나라:연과 리니지2M이 각각 2위와 3위를 나타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스타트업콘(STARTUP:CON)’을 10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온라인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