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톡-짤막한Talk]

모바일 롤(LoL) 돌풍, 경이롭다…왜

게임앤드(game&) 2020. 10. 29. 14:19

10월 28일 론칭, 하루 만에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차트 접수…공개서비스 당일 주요 포털 검색어

세계를 호령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명성은 모바일게임에서도 입증됐다.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 시프트'가 공개서비스(OBT) 하루 만에 국내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순위 정상에 올랐다.

고무적인 일은 사전예약 없이 공개 서비스에 나섰다. 국내외 신작 모바일게임과 다른 길을 택한 것.

'와일드 시프트'는 출발부터 남달랐다. 흥행대작들과 유사한 반응을 이끌어 냈다.
우선 공개 시점에 주요 인터넷 포터 실시간 검색어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에 올랐다.

한국에서 최고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대작 MMORPG의 초창기 반응과 유사하다.
이뿐 아니다. OBT와 함께 선보인 공식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 역시 공개된 지 하루가 채 되지 않아 25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와일드 리프트'는 LoL의 IP를 기반해 만든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게임성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최상의 완성도를 구현했다.

모바일에서도 PC 버전 LoL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서비스된다. 최소 사양은 안드로이드 CPU 4코어 및 1.5Ghz이상, 램 1.5G 이상이다. iOS 기기는 아이폰7부터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