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이슈만 줄었을뿐…신작 열기는 '여전'

게임앤드(game&) 2020. 11. 24. 17:35

[한줄뉴스-11월 24일]썸에이지, 야심작 '데스티니 차일드:디펜스 워' 출시…컴투스·선데이토즈 '깜짝 이슈'

11월 시작부터 불을 뿜었다. 기대신작들의 예열과 출시, 각종 게임대회, 게임전시회 지스타2020 그리고 게임사들의 3분기 실적발표까지 굵직한 이슈들이 줄행렬을 이뤘다. 월요일까지 새로운 소식들로 넘쳤다.

 

11월 24일 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이슈가 급감했다. 그렇다고 잠잠했다고 할 수 없다. 신작이 출시됐고 컴투스와 선데이토즈가 깜짝 이슈를 던졌기 때문이다.

 

우선 썸에이지가 야심작 '데스티니 차일드:디펜스 워'를 한국을 포함한 150개국 양대 오픈 마켓에 동시 론칭했다. 라운드투가 개발한 이 작품은 2016년 돌풍을 일으킨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에 기반한 캐주얼 디펜스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의 수려했던 캐릭터뿐 아니라 자체 제작한 새로운 캐릭터도 시선을 끌고 있다.

 

컴투스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기반 모바일게임 글로벌 서비스(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컴투스는 향후 그린램프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하게 된다.

 

선데이토즈는 신작 모바일게임 '카툰네트워크 선데이타운'을 일본에 론칭했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IP 4종(파워퍼프걸,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더 어메이징 월드 오브 검볼, 위 베어 베어스)을 활용해 만든 아바타 육성형 풀3D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이다.

 

사회적 시스템은 물론 경쟁시스템으로 기존 동일장르의 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 공략에 나선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한국 부동의 매출 넘버1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서 '기사도'로 명명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대표 직업군인 기사의 마스터 등급 스킬 추가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기념 이벤트도 시작했다. 린저씨들의 워너비 선물 'TJ쿠폰'을 내세웠다.

 

[Today's HOT]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디펜스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를 전세계 150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선데이토즈

자사가 개발한 아바타 육성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카툰네트워크 선데이타운'을 일본에 출시했다.

▶컴투스

그램퍼스(대표 김지인)와 그룹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기반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아이스버드게임스(IceBird Games)

배우 황정민과 함께 한 모바일 전략 삼국지 게임 ‘찐삼국’ CF 촬영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 풀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한국 넘버1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한빛소프트-스퀘어에닉스

공동 개발한 부대 전략 모바일 RPG '삼국지난무'의 핵심 콘텐츠인 '천하전'을 11월 29일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레이드 던전 ‘지옥의 왕’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뮤 오리진'에 ‘마룡 침입’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뮤 아크엔젤'에 신규 콘텐츠 ‘영혼 수련’을 선보인다.

▶넷블루게임즈

모바일 MMORPG ‘미르의 전설2 어게인’에 명패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여성향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썸머코드’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두근두근 둘만의 추억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대표 이호형)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삼국지2'에 신규 서버(명인)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대전 유성구갑)

11월 25일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데이터 생산·거래 및 활용 촉진에 관한 기본법'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유니티 코리아

12월 1일 ‘유나이트 서울 2020’ 개최를 앞두고 관람객들이 3D AR 아바타가 되어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유나이트 서울 사상 최초의 가상 전시관 '유나이트 서울 2020 제페토 맵(Unite Seoul 2020 ZEPETO Map)’을 공개했다.

▶몰로코(MOLOCO, 대표 안익진)

자사 광고 솔루션을 통해 국내 커머스 시장의 대표 브랜드 GS SHOP의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 4000%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e스포츠]

▶펍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를 개막, 12워 ㄹ20일까지 온라인으로 경기를 징행한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