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지스타20 벅찼고, 컴투스 화끈했다

게임앤드(game&) 2020. 11. 20. 17:35

[한줄뉴스-11월 20일]컴투스, 서머너즈워:백년전쟁, CBT 사전다운로드…히어로즈워, 글로벌 출시
스마일게이트·카카오게임즈, 신작 게임 티타이니·엘리온 지스타TV 통해 공개…넥슨, 특별 쿠폰 오픈


외적으로 초라해진 지스타2020이 내용적으로 건제함을 과시했다. 스마일게이트와 카카오게임즈가 신작을 소개하고 넥슨이 파격 이벤트 티켓을 들이 잇따라 공개한 것.

지스타20 이외에도 컴투스가 이슈 몰아치기에 나서면서 11월 셋째 주 금요일은 불탔다.

11월 20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신작 '티타이니'를 지스타TV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작품은 티니 스튜디오(채세병, 양희일 공동대표)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규모 중심의 대작과 달리 놀이터 콘셉을 내세운 캐주얼이다. 해당 영상에는 게임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과 개발사 대표 인터뷰 등을 담았다.

카카오게임즈는 12월 10일 서비스 예정인 신작 온라인게임 '엘리온' 소개 방송 '엘리온 공방전'을 방영했다. 이날 방송에는 김선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석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했다. 또 크리에이터 G식밸과, 타오, 재성 등이 참여, 토론과 PvP 이벤트 대전을 펼쳤다. 엘리온은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이 작품은 정통 MMORPG다.

이외 카카오게임즈는 7월 출시한 인기 모바일게임 '가디언테일즈' 개발자 인터뷰를 공개했다.

넥슨은 지스타20 캠패인 ‘WE DELIVER JOY'를 통해 아주 특별한 이벤트 쿠폰을 공개했다. 이번 쿠폰은 넥슨이 서비스 중인 20여종의 온라인 게임과 11종의 모바일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30일까지 제공된다. 해당 코폰은 넥슨 공식 홈페이지르 통해 받고, 원하는 게임의 희망 아이템을 선택하면 된다.

이날 컴투스는 글로벌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글로벌 테스트를 앞두고 사전다운로드 서비스에 돌입했다.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은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테스트는 전 세계 엄지족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또 반격 전략 턴제 모바일 RPG '히어로즈워:카운터어택'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작품은 자체 개발한 신작으로 인간 세력과 돌연변이 감염채체가 인류의 마지막 세력이 되기 위한 싸운다는 독특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또 11월 2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20200)' 월드 결선을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날 리니지 서비스 22주년을 기념한 신규 영지를 추가했다. 라인게임즈는 '엑소스 히어로즈' 론칭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빅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컴투스
글로벌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BT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컴투스
자체 개발한 게임 턴제 모바일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컴투스
오는 11월 21일 오후 2시(한국시간 기준) ‘SWC2020’ 월드결선을 한국어를 비롯해 총 15개 언어로 30여명의 전문 캐스터 및 해설자가 참여, 실시간으로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지스타2020]
▶넥슨
자사 게임 31종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WE DELIVER JOY' 캠페인 쿠폰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20일(금) 오후 4시에 방송 예정인 지스타TV에서 티니 스튜디오(채세병, 양희일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티타이니 온라인’ 정보를 처음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 소개 방송을 21일(토), 22일(일) 지스타TV를 통해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개발자 인터뷰를 ‘지스타 2020’을 통해 공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의 만남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에 ‘직업 각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이마트 매장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로 랩핑된 쇼핑 카트가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더 비기닝’ 캠페인을 시작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 서비스 1주년을 기념, 신규 스토리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슈 아티펙트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넷마블F&C)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절대복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도미너스 옥토 조력자 4종을 업데이트했다.

▶블루스톤소프트
수집형 모바일 RPG ‘소울아크:뉴월드’에 신규 영웅 ‘노지심’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창유
'일루전 커넥트' 공식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2 매치’를 앞두고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18탄 카드팩 ‘Storm Over Rivayle / 레빌의 돌풍’의 신규 카드를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에 출시 22주년을 맞아 신규 영지 ‘루운성 마을’을 선보였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에 신규 기능 월드맵 위치 체크와 접속 보상 시스템 등 이용자 편의 기능 혜택을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전용 서버 '퍼플 서버'를 오픈한다.

▶2K
차세대 콘솔 버전 'NBA 2K21' 출시를 기념하여 전세계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2KFest’를 11월 20일 오후 5시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한국 시간 기준)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모든 지상 레이스에서 보상을 세 배로 제공하고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그라비티
태국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PC 온라인'의 LINE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 2종을 출시했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신규 특화 서버 ‘테이아’ 오픈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2020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자사 게임들에 대한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치료 학습을 돕는 디지털 치료제(Digital Therapeutics)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두브레인(대표 최예진)과 국내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인지치료에 협력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인천테크노파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 오브 레전드로 구성된 '2020 인천 e스포츠 챌린지' 아마추어 대회 ‘인천 e스포츠 아마추어 챌린지(INCHEON ESPORTS AMATEUR CHALLENGE)’의 예선전을 11월 21일과 22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