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빅이슈 만발, 으뜸은? '넷마블'

게임앤드(game&) 2020. 11. 17. 17:45

[한줄뉴스-11월 17일]세븐나이츠2 사전다운로드 4시간만에 애플 인기 평정…여성향 게임 '마술양품점' 출격


신작들의 대향연이 펼쳐졌다. 하반기 최고 기대작 '세븐나이츠2'를 앞세운 넷마블이 빛났다.

넷마블은 11월 7일 오전 '세븐나이츠2'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식 출시(11월 18일)를 앞두고 원활한 게임 접속을 위한 조치다. 그리고 4시간 만에 다운로드 기반에 산정되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황금기대작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 셈이다.

이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마술양품점'을 양대 오픈 마켓에 론칭했다. 자체 개발한 이 작품은 마법으로 가득한 판타지 세계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강점이며 아바타와 나만의 양품점을 꾸밀 수 있는 요소로 여성 엄지족들의 시선을 끌어 모았다.

이외에도 게임펍이 신작 모바일 디펜스 RPG ‘파이널페이트TD’를 국내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기대신작만으로도 벅찼던 이날 지스타2020 예열도 줄을 이었다. 위메이드가 '미르4' 옥외 광고를 부산역을 비롯해 벡스코, 해운대 등 주요 거점에 설치했다. 또 서울 삼성동과 강남, 분당 위메이드 자사 벽도 미르4로 도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스타2020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며 이벤트에 나섰다. 특별페이지에서는 전시회 기간 동안의 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은 소개했다. 우선 11월 17일부터 모바일 MMORPG 오딘을, 21일부터 22일에는 PC 온라인게임 '엘리온'을 소개한다. 20일(금)에는 인기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개발자 인터뷰와 특별 이벤트에 나선다.


[Today's HOT]
▶넷마블
신작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사전 다운로드 4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자사가 직접 개발 및 서비스 하는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을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Comming Soon]
▶넷마블
하반기 최고 기대작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사전 다운로드를 오전 10시에 시작했다.

[지스타2020]
▶위메이드
야심작 '미르4' 옥외 광고를 부산역과 해운대, 벡스코 등 지스타20 개최 도시의 주요 거점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0’의 카카오게임즈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참가 게임별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What's New]
▶게임펍
신작 모바일 디펜스 RPG ‘파이널페이트TD’를 국내 3대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인기 VR 게임 ‘우리 집에 도둑이 들어왔다’ 와 ‘클래시 오브 셰프 VR’ 2종을 신규 서비스하고, 이를 기념해 12월 13일까지 STOVE VR 가맹 매장 방문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노드브릭(대표 신휘준)
자체 개발 중인 2D 횡스크롤 수집형 모바일 MORPG '인피니티스타M'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이마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 안팎으로 다채로운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북방대초원’ 업데이트를 11월 19일부터 시작하고 11월 25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펼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에 나섰고 11월 23일 1000일 삼종 경기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 ‘2020 한국시리즈는 어떻게 흘러갈까?’라는 주제로 지난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공식카페 설문 결과, NC다이노스가 65%로 차지했다고 전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공식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썸에이지
모바일 RPG '영웅’ 출시 6주년을 기념,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라비티
흥행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첫 비대면 유저 행사를 11월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해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의 초대형 업데이트 ‘체인지2.0’을 실시한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새로운 한국 CM(커뮤니티 매니저) '로즈'가 활동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
차세대 콘솔용 NBA 2K21의 전 세계 출시에 맞춰 NBA와 WNBA의 올스타 및 전설적인 선수들, 세계적인 아티스트,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24시간 글로벌 라이브 스트림 이벤트 ‘2KFest’를 11월 20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엄마 편'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11월 15일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 '2020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에는 5000여명의 러너가 5km, 10km, 하프코스, 풀코스를 완주했다고 전했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실시간 페이셜 캡처 기술의 선도 업체, 하이퍼센스(Hyprsense)가 에픽게임즈의 제품군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을 포함한 레노버 프리미엄 브랜드 ‘요가(Yoga)’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프리미엄 PC에 대한 한국 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레이저(RAZER)
RAZER CHROMA 기반 게이밍 데스크탑 케이스 ‘RAZER TOMAHAWK’를 출시했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에서 필라테스 기업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와 제휴를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

▶NHN에듀(공동대표 진은숙, 여원동)
여성 건강 앱 ‘핑크다이어리’가 연인, 부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캘린더 공유 기능 ‘커플 커넥트’를 선보인다.

▶유니티
‘유니티 슈퍼 세일(The Best of Super Sale)’ 프로모션을 11월 17일 오후 5시부터 12월 5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e스포츠]
▶컴투스
11월 21일(토) 오후 2시(한국 시각)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 월드 파이널 대회가 시작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