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11월 대축제, 출발부터 '아찔'

게임앤드(game&) 2020. 11. 16. 17:50

[한줄뉴스-11월 16일]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 출시…컴투스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개발자 영상 공개
그랑사가, 사전예약자 벌써 100만명 돌파…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4종 프리뷰 영상 오픈 
 

11월 셋째주, 2020년 두 번 다시없을 게임판의 대축제가 시작됐다. 출발부터 남달랐다. 

한빛소프트가 예고한 야심작 '삼국지난무'가 출시된 가운데  컴투스, 엔픽셀, 위메이드가 신작 예열에 나서면서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열기를 내뿜은 것. 

11월 16일 월요일, 한빛소프트는 야심작 '삼국지난무'가 한국, 일본, 대만에 론칭됐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스퀘어에닉스의 동명 게임에 기초한 IP 게임이다. 장르는 실시간 부대전략 RPG다. 한국은 한빛소프트가, 일본과 대만은 스퀘어에닉스가 서비스한다. 

엔픽셀은 자사의 처녀작 '그랑사가'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용자 몰이는 지난 11월 13일(금) 쇼케이스와 함께 시작됐다. 이틀 만에 성과로 단숨에 황금기대작 반열에 올랐다.

엔픽셀은 국내 최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개발진 뭉쳐 설립한 게임사다. 그랑사가는 그들의 처녀작으로 모바일은 물론 PC와 콘솔까지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컴투스는 결이 다른 기대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기획자들이 직접 출연해 '소환사 스펠, 스킬석 등 주요 콘텐츠는 '스킬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 작품은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정통 속편이다. 장르는 실시간 대전 전략이다. 

이날 컴투스는 11월 21일(토)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최후 대전에 출전하는 8명의 대진표와 게임 방식을 공개했다. 

'미르4' 출시를 앞둔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의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장착될 신작 게임 4종(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전기 H5 for WEMIX,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아쿠아 for WEMIX )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를 비롯한 엠게임, 데브시스터즈 등은 2020년 3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의 경우, 당기순이익이 전분기 대비 감소를 제외하고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가 전년동기는 물론 전분기대비 상승했다. '리니지M' 3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이 힘을 발휘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온라인' 등 기존 흥행 온라인게임 해외 매출 상승에 힘입어 매출은 물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늘었다. 전분기에 비해서는 감소했다. 

[Today's HOT]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기대작 ‘삼국지난무’가 한국, 일본, 대만 3개국에 론칭됐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한국을, 스퀘어에닉스가 일본과 대만 서비스를 맡는다. 

▶컴투스
글로벌 기대작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BT(비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두 번째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엔픽셀
자체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사전등록자가 100만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지난 11월 13일 시작, 이틀만에 성과다.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신작 게임 4종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전기 H5 for WEMIX,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아쿠아 for WEMIX 등이다. 



▶넵튠
디지털 휴먼 ‘수아(Sua)’ 제작사 ㈜온마인드(대표 김형일) 지분 투자를 통해경영권을 확보하고 자회사로 편입시킨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기반 게임 대회  ‘SWC2020’ 월드 파이널(11월 21일)을 앞두고 선수 8인의 대진표를 공개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에 나섰다. 



▶창유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 공식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2 매치’를 11월 28일(토) 개막한다. 


[3분기 실적발표]
▶엔씨소프트
2020년 3분기 실적 결산을 공개했다. 매출 5852억원, 영업이익 2177억원, 당기순이익 1525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47%, 69%, 34% 상승했다. 

▶엠게임
2020년 3분기 결산 결과 연결 기준 매출 89억원, 영업이익 19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5.1%, 129.5%, 37.7% 늘었다. 

▶데브시스터즈
2020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이 17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4% 늘었다. 영업손실은 3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그라비티 
지난 11월 13일(금) 2020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영업이익이 344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찍었다. 매출은 776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10.6%와 69.9% 증가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제페토(대표 김지인)
모바일 실시간 슈팅게임 ‘아웃로’의 자체 온라인 대회 ‘배틀아레나’를 예고하고 참가자를 12월 1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미미(할로윈)’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11월 14일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유저 행사  ‘마비노기 온택트 홈캠핑’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바람의나라: 연’을 공동개발한 ㈜슈퍼캣(대표 김원배)은 목우촌과 함께 판매한 ‘떡쇠네 뚝심패키지’ 수익금 전액을 한국문화재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2021 테크 인턴십' 지원자를 11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11월 16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 창의 올림피아드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2021(Micro:bit Global Challenge 2021)’ 아시아 예선을 개최한다.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
주식회사 봄버스(대표 최원종)와 봄버스 본사에서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글코리아
국내 앱∙게임 개발자의 수익화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구글플레이를 통한 수익화 시작하기’ 웨비나를 12월 8일 개최한다

▶NHN
중국 이커머스 사업이 상반기 거래액 1000억원 돌파에 이어 ‘광군제(光棍節)’ 역대 최대 거래액 기록도 경신했다고 전했다. 



▶조이시티
퍼니브로(대표 박정필)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 지분 10%를 확보한다고 밝혔다.